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은빛봉사단의 안전 챙기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용산구, 저소득 어르신 가정 가스차단기 설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용산구(구청장 성장현) ‘은빛과 함께’자원봉사단이 저소득 홀몸 어르신 가정 100곳을 찾아가 도시가스 자동차단기를 설치, 안전사고 예방을 당부했다.

‘은빛과 함께’는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용산의 민간 자원봉사 단체다. 지난 2011년 처음 조직됐다. 단원 중 40대 미만 청년층이 30%가 넘을 정도로 젊은 봉사단체다.
이번 가스차단기 설치는 은빛과 함께의 2017년 신규 사업이다. 건망증이 잦은 어르신의 경우 종종 가스 불을 켜둔 채 다른 용무를 보게 되는데, 이는 가스레인지 과열화재 등 치명적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김홍태 은빛과 함께 자원봉사 총단장은 “어르신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준비했다”며 “따로 업체에 요청한 게 아니고 봉사자들이 직접 어르신을 뵙고 차단기를 설치해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봉사단 가스차단기 설치

봉사단 가스차단기 설치

AD
원본보기 아이콘

은빛과 함께 회원들은 차단기 설치와 더불어 홀몸 어르신에 대한 말벗봉사와 청소 등 노력봉사도 병행했다. 최근 잦아지고 있는 1인 가구 고독사 문제를 예방한다는 취지도 담았다. 가스차단기 설치 대상자 100명은 각 동주민센터에서 추천을 받았다.

이 사업에는 550만원의 예산이 들었다. 인건비와 부대비용은 제하고 재료비만 구에서 지원을 받은 것. 민간의 풍부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낸 셈이다.
은빛과 함께는 이 외도 지역의 후원을 받아 밑반찬 나눔, 경로당 환경정비, 경로잔치, 세탁봉사, 안부확인, 재난도우미 등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은빛과 함께의 대표적 사업은 ‘찾아가는 장수기원 사진촬영’이다. 봉사자들이 직접 촬영한 사진을 일일이 액자에 담아 어르신들께 전달한다. 올해는 10월 중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은빛과 함께 봉사자들이 저소득 어르신 가정을 찾아가 가스차단기를 설치했다”며 “주민들이 나서 지역 어르신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모습이 참으로 보기 좋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