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한종합건설, '수성 헤센 더테라스' 분양 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거실+2룸 구조에 커뮤니티 구성, 분양가는 아파트보다 ‘합리적’
-신혼부부 및 1~2인 가구, 소형 아파트 대체 상품으로 ‘인기’


수성 헤센 더테라스

수성 헤센 더테라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최근 분양시장에서는 소형 아파트 대체 상품으로 주거형 오피스텔인 ‘아파텔’의 인기가 높다. 아파텔은 아파트와 비슷한 평면구조로 설계돼 있으면서도, 아파트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분양시장에서 인기가 남다르다.
연내 주목해 볼 만한 아파텔로는 신한종합건설이 대구 수성구 일대에서 분양 중인 ‘수성 헤센 더테라스’가 있다. 이 오피스텔은 대부분 세대를 1거실+2룸 위주로 구성한데다 전 세대 100% 테라스 적용으로 아파트 못지않은 합리적인 주거공간을 갖췄다. 특히 층고를 10㎝ 높인 2.4m로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고 생활공간이 더욱 넓어지는 복층세대(일부세대)와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갖춰 공간 활용성도 극대화 했다.

대단지 아파트에만 적용된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적용된다. 수성 헤센 더테라스에는 입주민 방문객을 위한 ‘게스트하우스’를 비롯해 엄마들이 담소를 즐길 수 있는 ‘맘스스테이’,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문화공간인 ‘키즈룸’이 들어선다. 이밖에 실내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룸 GX룸 등 입주민 건강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도 알차다.

또한 주차대수는 법정 주차대수의 약 110% 수준으로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환기에 유리한 중정형 설계를 적용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점도 이 단지의 눈에 띄는 강점이다.
분양관계자는 “수성 헤센 더테라스는 아파트의 주거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아파트 같은 오피스텔로 설계돼 신혼부부 및 1~2인 가구를 중심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면서 “특히, 이 아파텔은 대구도시철도 3호선 황금역 초역세권에 위치한데다, 최근 대구도시철도 3호선 주변을 중심으로 아파트값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어 수성 헤센 더테라스의 가치도 높아질 전망이다”고 말했다.

실제로 최근 대구지하철도 3호선 역세권 주변으로 아파트값 상승폭은 수직 상승하고 있다. 부동산114 자료에 따르면 대구지하철도 3호선이 지나는 대구 수성구 일대의 최근 2년간(2014년 6월~2016년 6월) 3.3㎡당 아파트값은 33.29%(835만→1113만원) 상승하며 대구광역시 평균인 21.67%(720만→876만원)보다 약 12% 포인트 가량 높다.

더욱이 수성 헤센 더테라스는 대구 최고 부촌으로 꼽히고 있는 수성구에 자리 잡고 있는 만큼 교통, 교육, 생활, 공원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우선 대구지하철 3호선 황금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단지인데다 동대구로, 수성로 등이 가까이 있어 대구 도심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여기에 KTX 동대구역, 동대구복합환승센터도 자가용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가까이에 주민센터, 은행, 우체국을 비롯해 보건소, 대구한의대 한방병원 등이 있으며,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 및 편의시설 접근이 용이해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수성아트피아, 아르떼수성랜드, 수성아이스링크, 국립대구박물관 등으로 문화시설로의 접근성도 좋아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강남의 8학군으로 불리는 수성구에 있다 보니 우수한 학군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앞 들안길초를 비롯해 황금초, 황금중, 대구과학고 등이 도보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신고, 경북고, 정화여고, 대륜고, 대구여고 등 명문학교도 가까이 위치하고 있다. 또한 인근 범어네거리를 중심으로 넓은 학원가가 형성돼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단지가 샛터공원과 마주하고 있어 앞마당처럼 이용할 수 있고, 대구 명소 범어공원(113만 2458㎡)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또한 지난 2013년 생태복원사업을 통해 연간 1000만명이 찾는 대구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수성못을 비롯해 수성유원지, 아르떼수성랜드 등도 단지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 속에 여가활동도 쉽게 즐길 수 있다.

수성 헤센 더테라스는 지하 5층~지상 29층 전용면적 29~59㎡ 총 614실 규모로 이뤄진다. 모델하우스는 대구 수성구 두산동 198번지에 위치하고 있고 계약자를 대상으로 한시적 특별 혜택을 제공 중이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