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모바일쇼핑서 G마켓, 11번가 추월 '1위'…쿠팡은 악재 겹쳐 4위로 하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자료-브랜드스탁)

(자료-브랜드스탁)

AD
원본보기 아이콘

G마켓, 11번가 누르고 지난달 모바일시장서 1위 탈환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모바일 쇼핑시장이 크게 성장하면서 관련 브랜드들의 순위 각축전도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고 있는 이베이코리아와 SK플래닛의 11번가의 모바일 시장 경쟁이 뜨겁다.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의 6월 BSTI((BrandStock Top Index)에 따르면 그동안 모바일 쇼핑 브랜드 전체 1위를 줄곧 지켜오던 11번가가 BSTI 871.9점으로 2위로 내려 앉고 G마켓이 BSTI 877점을 획득, 새롭게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2014년부터 G마켓을 제치고 선두를 지켜왔던 11번가는 최근 매각 이슈가 불거진 이후 브랜드가치가 하락세를 보이면서 1위 자리도 넘겨준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3위는 BSTI 848.5점을 얻은 옥션이 차지했고 쿠팡(838.6점)은 4위로 내려앉으면서 상승세가 한풀 꺾인 것으로 조사됐다.
브랜드스탁은 "쿠팡은 비정규직 대량 해직, 임금 체불 등 악성 이슈가 많아 대규모 적자가 계속 이어지며 브랜드가치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쿠팡 외 소셜커머스 브랜드인 티몬, 위메프도 올해 들어 상승세가 주춤하며 순위 하위권을 형성하고 있다.

BSTI는 국내에서 유통되는 각 부문별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BSTI 만점은 1000점이다.

한편, 지난해 전체 온라인 쇼핑 거래액중 모바일 거래비중이 50%를 넘어서면서 매출도 35조5850억원을 기록했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