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부천시, 민원처리·시정소식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시행

최종수정 2017.07.18 09:21 기사입력 2017.07.18 09:21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경기도 부천시가 민원처리 상태와 시정소식을 카카오톡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시행한다.

시는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된 민원에 대해 진행 상태와 처리결과를 카카오 알림톡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축제 등 문화소식과 주요 시정소식을 제공하기 위해 부천시 카카오 친구회원을 모집 중이다.

기존 문자메시지 발송은 발신처를 명확히 알 수 없어 광고문자의 홍수 속에 스팸으로 오인되는 사례가 있었으나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는 부천시 소셜캐릭터인 '부천핸썹'을 프로필사진으로 사용해 발신처가 부천시임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시민들이 유익한 시정소식을 안심하고 수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문자메시지를 카카오 알림톡으로 전환할 경우 해마다 증가하는 문자메시지 발송비용을 52.2% 낮추는 경제적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부천시와 카카오 친구 맺기를 원하는 시민은 카카오톡에서 '부천시'를 검색해 친구로 추가하면 된다.
안정민 시 행정지원국장은 "비용은 줄이고 홍보효과는 높일 수 있는 소통채널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정보통신과 인터넷정보팀(032-625-2383)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

아시아경제 추천뉴스

리빙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