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충북서 290㎜ 물난리…청주엔 22년만 최대 폭우(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16일 충청지역에 쏟아진 폭우로 집과 도로 곳곳이 물에 잠기면서 피해가 잇따랐다.

특히 청주시에는 기상관측 이래 두 번째로 많은 시간당 290.1㎜의 폭우가 쏟아졌다. 이는 1995년 8월25일에 내린 293㎜에 이은 두 번째다.
금강 홍수통제소는 오전 10시50분부터 청주시 흥덕구 금강 미호천 석화지점(미호천교)에 홍수경보를 발령했다. 오전 한때 청주 청남교 수위는 위험 수위 4.3m를 넘어 4.4m까지 올라갔다. 시는 일부 주민에게 대피 명령을 내렸다.

시내 주요 도로가 물에 잠겨 차량통행이 제한됐고, 소방본부엔 구조 요청 전화가 빗발쳤다. 가경천 일부가 유실돼 상하수도관이 파손, 수돗물 공급이 끊겼고, 오전 9시30분께엔 청주 서원구 사직동 등 시내 곳곳에는 정전도 발생했다.

청주 운호고등학교 건물 1층은 침수돼 출입 금지 조치가 가해졌고 청주 중앙여고는 급식소가 파손됐다.
실종도 잇따랐다. 충북지방경찰청 등에 따르면 오전 7시39분께 충북 증평군 증평읍 보강천 주차장에서 급류에 휩쓸러 떠내려가던 트럭에 탑승 중이던 운전자 1명을 119구조대가 구출했다.

오전 11시44분께는 충북 보은군 내북면 봉황리의 한 하천이 범람해 인근 승용차가 고립됐으나 출동한 119구조대에 운전자 등 2명이 구조됐다.

청주시 상당구 낭성면 이목리에서 80대 여성이 산사태로 실종됐고, 비슷한 시간에 보은군 산외면 동화리에선 논에서 물꼬를 보던 70대 남성이 사라져 경찰과 소방대원이 수색을 벌이고 있다.

농경지 피해도 컸다. 오후 3시께 청주 지역 농경지 중 3300㏊가 넘는 곳이 피해를 입은 것으로 집계됐다. 충북소방본부는 이날 오후 1시까지 구조 요청 85건을 접수해 62건을 처리했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구조 요청이 여전히 쇄도하고 있는 상태"라고 말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