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세영 기자] 청년은 미래와 열정의 상징이다. 청년 작가들은 끊임없이 기성세대와 다른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며 실험을 거듭해왔다. 역량 있는 청년들의 작품을 통해 동시대 젊은 미술계의 관점과 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내달 6일까지 학고재 갤러리 신관에서 ‘직관 2017’전이 열린다. 학고재는 청년작가를 조명하기 위한 전시를 꾸준히 개최해 왔다. 2010년 열린 전시의 연장선상에서 마련한 청년작가 단체전이다.
공간은 세 개 층으로 나뉘며, 층마다 세 명의 작가를 배치했다. 신관 1층에 김미영의 신작 ‘세일링 더 포레스트’(2017)가 먼저 눈에 들어온다. 초록 이미지가 150호 캔버스 두 개를 가득 메운다. 정면에 이은우의 ‘매끄럽고 기울어진 것’(2016)은 무거운 재질로 보이지만 스티로폼으로 만든 조각이다. 오른편 벽에는 김정태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무제’(2017) 연작을 감상할 수 있다.
지하 2층 전시장에 들어서면 장재민의 대작 ‘야산 불꽃’(2017)을 볼 수 있다. 특유의 힘찬 붓질로 그려낸 ‘돌사람’(2017), ‘나무 밤’(2017) 등 신작 넉 점도 선보인다. 맞은편 벽에 걸린 이혜인의 ‘알베르틴’(2017)은 여덟 점으로 구성된다. 전시를 위해 제작한 연작으로, 시간과 빛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장미나무를 작품에 담았다.
전시장 안쪽에는 이은우의 신작 ‘빨간 책장’(2017)이 놓였다. 지난해 제작한 동명의 작품을 새로 만들었다. 우레탄 페인트로 도색한 높은 채도의 빨간색이 작품과 맞아떨어져 강렬한 이미지를 낸다.
김세영 기자 ksy1236@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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