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국수나무 엔젤 캠페인, 지역기업들과 함께 만드는 '동대문구 팀창업아카데미' 개최

최종수정 2017.07.14 17:33 기사입력 2017.07.14 17:33

댓글쓰기

국수나무

국수나무


외식프랜차이즈 국수나무의 본사 해피브릿지 협동조합은 국수나무 엔젤캠페인 중 하나인 ‘동대문구 팀창업아카데미’를 개최했다.

해피브릿지 협동조합 본사 소재지인, 동대문구는 서울시 25개 자치구중 청년 비중율이 높으면서도 자치구 평균연령은 높은 고령 자치구다. 여러 요인이 있겠지만, 동대문구 소재 대학 진학을 위해 유입 후 지역에서 일을 찾지 않고, 졸업 후 떠나면 되는 지역임을 반증하는 현상이다.

해피브릿지 협동조합은 이러한 지역사회의 니즈를 발견해 동대문구 사회적 경제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팀창업아카데미’를 기획 및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동대문구에 사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통해 지역사회 문제를 해소할 사업아이템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아카데미를 통해 배출되는 ‘팀기업가’는 전문성, 도전정신, 비즈니스 감각을 갖춘 협동 비즈니스 전문가로서 만약, 외식프랜차이즈사업 진출 계획이 있다면 국수나무 인프라를 활용해 취업 또는 협동비즈니스를 함께 모색해 볼 수 있다.

국수나무 엔젤캠페인 김철환이사장은 “지역상권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가맹점주님들이 ‘국수나무엔젤-청년연대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공감대를 형성하고, 나눔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본 캠페인의 취지이며, 청년일자리 문제에 대해 본사-가맹점을 넘어, 사회 구성원으로서 책임을 함께 고민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팀창업아카데미는 스페인 몬드라곤대학 MTA교육방식을 활용, 팀코치와 함께 비즈니스모델을 설계하고, 국내혁신기업 탐방하며 참여만 하면 누구나 글로벌 MTA네트워크 기업과의 교류 기회가 주어진다. 더불어 5~11월 7개월간의 프로그램 수료 후, 취업 시 점검을 통한 청년취업 연계프로그램이 후속으로 이루어진다.

국수나무 엔젤 캠페인 담당자는 “동대문구 ‘팀창업아카데미’를 통해 지역에서 일을 찾는 청년들에게 비즈니스 성과창출과 협동조합 운영 경험을 나누는 일에 지역기업으로서 역할을 찾는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