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카오뱅크 27일 문 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카카오뱅크 27일 문 연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시스템 점검 막바지 작업
최종구 금융위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따라 유동적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구채은 기자]국내 2호 인터넷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카뱅)가 오는 27일 정식 영업에 들어간다. 다만 최종구 금융위원장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결과에 따라 다소 유동적일 수 있다.

14일 금융권에 따르면 카뱅은 오는 27일 오픈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시스템 점검 등 막바지 작업 중이다. 카뱅은 오는 17일 최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큰 문제없이 진행되면 27일 대국민 뱅킹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현재 최 후보자가 인사 청문회를 무난히 통과할 가능성이 높다는 게 금융권의 전반적인 시각이다.
금융권 한 관계자는 "금융위원장 인선 일정에 따라 변동 가능성이 있기는 하지만 카뱅측이 27일 오픈 일정으로 준비 중"이라고 귀띔했다.

카뱅 출범식에는 금융위원장이 '주례'격으로 참석할 예정이다. 1호 인터넷전문은행인 케이뱅크 출범식에도 임종룡 당시 금융위원장이 참석, 축사를 통해 케이뱅크를 오랜 산고 끝에 태어난 옥동자에 비유하며 인터넷은행에 메기역할을 주문한 바 있다.

최 후보자는 카뱅과 남다른 인연이 있다. SGI서울보증보험은 카뱅의 주요 주주사다. 최 후보자는 서울보증 대표로 제직 당시 지분참여를 결정했다. 최 후보자는 당시 "서울보증의 지분을 더 늘려줄 수 없겠느냐"고 부탁할 정도로 인터넷전문은행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카뱅은 인터넷 홈페이지 없이 모바일 단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만 서비스된다. 비대면 실명인증으로 7분 내에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할 수 있을 정도로 속도를 더했다. 카뱅은 중신용자를 대상으로 연 10% 미만의 중금리 대출에 주력할 계획이며, 해외 간편 송금, 간편 지급결제 등의 서비스를 기존 금융권에 비해 낮은 수수료로 제공, 차별화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카뱅은 또 체크카드 할인, 간편해외송금, 카카오톡 기반 금융상담 등 전 연령층을 겨냥한 다양한 서비스도 준비작업을 마쳤다.

이와 함께 출시 초반 수요자 폭주에 대비, 당초 60명이던 콜센터 상담인원을 200명으로 확대하기도 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