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한국카카오은행(이하 카카오뱅크)는 14일 카카오뱅크가 대고객 서비스에 앞서 ‘체크카드’를 SNS 채널을 통해 먼저 공개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현재 실거래 운영 점검에 참여하고 있는 카카오뱅크와 관계사 및 협력사 임직원에게 1000장 가량 발급됐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IC칩 결제 추세를 고려해 세로형으로 결정했다. 카드 사용자들에 세로형에 대한 혼란을 줄이고 직관적으로 사용 방향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하단을 반투명으로 하고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Ryan), 무지(Muzi), 콘(Corn), 어피치(Apeach) 캐릭터를 세로 방향으로 입혔음. 카카오뱅크 고객은 선호하는 캐릭터를 고를 수 있다.
디자인뿐 아니라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에는 사용 범위와 혜택의 다양성도 함께 담았다. 마스터카드(Master Card)와 제휴로 해외 결제가 가능하며, 신용카드 라이선스가 없는 상황에서도 제휴를 통한 후불교통카드 기능을 추가했다. 이 밖에 멜론, 카카오프렌즈샵 등 카카오뱅크 주주사를 비롯한 다양한 기업들과 제휴로 강력한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카카오뱅크가 대고객서비스를 시작과 함께 신청 가능하며 1주일 이내에 받아볼 수 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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