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지코, 헤이즈 이어 음원강자 되나?…음원차트 1위 석권

최종수정 2017.07.14 03:01 기사입력 2017.07.13 09:35

댓글쓰기

지코

지코



지코의 솔로 앨범 타이틀곡 및 수록곡이 차트 1위 및 상위권에 진입했다.

지코의 신곡 '아티스트(Artist)'는 13일 오전 6시 기준 음원사이트 지니, 벅스, 소리바다, 올레뮤직 등에서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아티스트'는 엠넷,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벅스뮤직, 지니, 올레뮤직에서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또 다른 타이틀곡인 '안티' 역시 지니, 올레뮤직 2위, 벅스뮤직 3위 등 선전 중이다.

한동안 음원차트를 점령했던 헤이즈의 '비도 오고 그래서'는 멜론 실시간 차트에서만 1위를 지켰다. 지코의 '아티스트'는 멜론 차트에서도 '비도 오고 그래서', '빨간 맛'(레드벨벳)에 이어 3위에 오르는 저력을 보여줬다.
기존 음원차트는 헤이즈의 '비도 오고 그래서'가 휩쓸고 있는 상항. 헤이즈는 이날 멜론과 엠넷에서 차트 1위를 하며 지코와 차트를 양분 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코는 '말해 Yes or No' '보이즈 앤 걸스(Boys And Girls)' '너는 나 나는 너'와 '사랑이었다' '버뮤다 트라이앵글(BERMUDA TRIANGLE)' 'SHE`S A BABY' 등 솔로곡을 발표하며 전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하는 등 '음원 킬러'의 면모를 보여왔다.

지코 / 사진=세븐시즌스 제공

지코 / 사진=세븐시즌스 제공


한편 지난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지코의 두 번째 미니앨범'TELEVISION(텔레비전)'이 공개됐다. 이번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 'ARTIST(아티스트)' 'ANTI(안티)'를 포함해 '천재' 'FANXY CHILD(팬시 차일드)' 'SHE'S A BABY(쉬즈 어 베이비)', 앨범에서만 들을 수 있는 ‘BERMUDA TRIANGLE(버뮤다 트라이앵글)’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아시아경제 티잼 박현윤 기자 yoon2127@naver.co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