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언주 의원 ‘막말 논란’에 온수초등학교 가정통신문 재조명... “결국 우리를 위한 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온수초등학교 가정통신문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캡쳐)

온수초등학교 가정통신문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캡쳐)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언주 국민의당 원내수석부대표의 비정규직 비하 발언이 논란인 가운데 사건 직전에 발송된 서울 온수초등학교의 가정통신문이 화제다.
온수초등학교는 지난 달 28일 6월29일부터 양일간 있었던 비정규직 노동자 파업에 대한 내용을 담은 가정통신문을 각 학생들 가정에 배포했다,

해당 가정통신문에서 온수초등학교는 각 가정에 비정규직 파업이 예정돼 있음을 알리고 이에 대한 지지와 배려를 부탁했다.

온수초는 “민주노총에서 진행하는 사회적 총파업에 우리 학교 일부 교육 실무사님들이 노동자로서의 권리이자 국민된 사람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참여한다”고 알리고 “하지만 급식실의 조리사님들은 파업에 동참하지 않으시므로 급식은 예정대로 차질없이 제공된다”고 전했다.
이어 “모두가 잠시 불편해질 수 있지만 ‘불편’이라 생각하기보다 함께 살고 있는 누군가의 권리를 지키는 일이고 그것이 결국 ‘우리’를 위한 일이라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학부모들의 지지를 촉구했다.

이런 가운데 이언주 국민의당 원내수석부대표는 해당 파업에 나선 학교 비정규직 근로자들을 겨냥해 “그냥 밥 하는 아줌마들”, “미친 X들”이라는 등의 발언을 해 비정규직 노동조합으로부터 사퇴 요구를 받고 있다.






아시아경제 티잼 최희영 기자 vy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