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갤노트8 듀얼카메라 탑재, 디스플레이 지문센서는 빠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반기 기대작 갤럭시노트8
프리미엄폰 중 처음으로 듀얼카메라
후면 지문인식 센서 탑재 전망

갤럭시노트8으로 추정되는 제품 사진(사진=슬래시리크)

갤럭시노트8으로 추정되는 제품 사진(사진=슬래시리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삼성전자가 9월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갤럭시노트8에 프리미엄폰 중 처음으로 듀얼 카메라가 탑재될 전망이다. 당초 기대를 모았던 '디스플레이 일체형 지문인식 센서'는 갤럭시노트8에서 빠진 것으로 예상된다.
5일(현지시간) IT매체 슬래시리크는 갤럭시노트8로 추정되는 두 장의 제품 사진을 소개했다. 사진 속 제품 후면에는 가로로 듀얼카메라가 배치돼 있으며 그 옆에 지문인식 센서로 보이는 홈 버튼이 있다.

최신 모바일 트렌드는 바로 앞면이 화면으로 가득찬 '베젤리스 디자인'. 이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홈 버튼 제거가 필수적이다. 갤럭시노트8는 갤럭시S8와 마찬가지로 18.5:9 인피니트 디스플레이를 계승할 전망이다.

이를 위해 필요한 기술이 디스플레이 지문센서다. 이는 홈 버튼 혹은 뒷면에 있던 지문센서를 디스플레이에 내장하는 기술이다. 투명한 디스플레이 특성상 흔적 없이 지문센서를 탑재하는 것은 굉장히 까다롭다.
당초 갤럭시S8에서도 이 기술이 탑재될 것으로 전망됐으나 수율상의 문제로 실제 제품에서는 빠졌다. 이번 갤럭시노트8 역시 이 기술이 탑재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비보는 지난달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7 상하이에서 퀄컴 기술을 활용한 세계 최초의 디스플레이 지문센서 프로토 타입을 공개했다. 애플 역시 아이폰8(가칭)에 디스플레이 지문센서를 탑재하기 위한 검토를 진행하고 있으나, 최근 3D 얼굴 인식 기술로 방향이 바뀐 것으로 전해진다.

갤럭시노트8으로 추정되는 제품 사진(사진=슬래시리크)

갤럭시노트8으로 추정되는 제품 사진(사진=슬래시리크)

원본보기 아이콘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출시하는 '갤럭시C10'에 이어 프리미엄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듀얼 카메라를 갤럭시노트8에 탑재한다. 듀얼 카메라는 2개의 카메라 모듈이 동시에 촬영하기 때문에 사진의 선명도가 높고 3차원(3D) 입체 영상도 촬영할 수 있다. LG전자 'V10'의 전면 카메라를 통해 재조명된 이후 LG전자 'V20'·'G5'·'G6', 화웨이 'P9' 시리즈, 애플 '아이폰7 플러스' 등의 메인 카메라로 확대됐다.

한편 그동안 제기된 루머를 종합해보면 갤럭시노트8는 6.3~6.4인치 인피니트 디스플레이, 스냅드래곤 835 및 엑시노스 8895. 6기가바이트(GB)램, 64GB 저장 공간, 후면 1200만화소 듀얼카메라, USB-타입 C포트, 3.5mm 이어폰잭을 갖출 것으로 전망된다. 배터리 용량은 3300밀리암페어아워(mAh)이며 출고가는 1000달러(약 115만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