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속 갈림길’ 선 정우현 미스터피자 창업주…오늘 소환 조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MP그룹 정우현 회장

MP그룹 정우현 회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갑질 논란’으로 검찰 조사를 받아온 미스터피자 창업주 정우현 전 대산F&B 회장(69)이 지난달 28일에 이어 3일 오전 다시 소환돼 조사를 받는다.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세조사부(이준식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9시30분 정 전 회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다시 불러 조사한다.
정 전 회장은 친인척이 운영하는 업체를 중간에 끼워 넣는 방식으로 가맹점에 치즈를 강매한 '치즈 통행세' 의혹(공정거래법 위반)과 탈퇴 가맹점을 상대로 한 ‘보복 출점’ 의혹 등을 받는다.

검찰은 소위 ‘치즈 통행세’를 받는 과정에서 탈세나 비자금 조성 의혹 등은 없는 지도 살필 전망이다.

정 전 회장은 이외에도 본사 광고비를 가맹점주에게 떠넘기거나 회장 자서전을 가맹점에 대량으로 강매하는 등의 혐의를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검찰은 앞서 정 전 회장을 출국금지하고 계좌추적영장을 발부받아 회사 간 자금 거래 내역을 파악해 왔다.

지난달 21일에는 미스터피자 본사와 관계사 2곳을 압수수색했고, 지난달 29일에는 정 전 회장의 최측근이자 MP그룹 해외사업 부사장인 차모씨가 대표로 있는 MP그룹 물류·운송 담당 A사와 도우제조업체 B사 등 2곳을 추가로 뒤졌다.

앞서 최병민 미스터피자 대표를 소환해 치즈 강매와 보복 출점 의혹 등을 집중 추궁했다.

검찰은 이날 정 전 회장을 조사한 후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정 전 회장은 '갑질 논란'이 불거진 후 지난달 26일 서울 서초동 MP그룹 본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대국민 사과를 하고 회장직에서 물러났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