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7년만의 1박2일 승부' 롯데, 전준우 끝내기로 LG에 극적인 승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KBO리그 역사상 여섯 번째로 자정을 넘겨서까지 이어진 경기에서 연장 12회말 터진 전준우의 끝내기 안타에 힘입어 LG 트윈스에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

롯데(34승39패)는 27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홈경기에서 LG(37승35패)에 11-10 극적인 1점차 승리를 거뒀다. 이 경기는 28일 오전 12시10분께 끝났다. 날짜를 넘겨 계속된 경기는 2010년 4월9일 사직 롯데-한화전 이후 7년여 만이다.
두 팀은 9회 정규 이닝까지 5-5 동점으로 승부를 가리지 못 했다. 연장 10회초 LG 이천웅의 데뷔 첫 만루홈런이 터졌을 때만 해도 경기는 LG의 승리로 끝날 것 같았으나 경기는 이후 1시간 넘게 더 이어졌고 롯데의 승리로 끝났다. 롯데는 3연승을 달렸고 LG와 올 시즌 상대 전적에서도 4승3패로 한 발 앞섰다.

LG는 10회초 공격에서 오지환의 안타와 유강남, 안익훈의 몸 맞는 공 두 개로 1사 만루 기회를 잡았다. 롯데는 투수를 배장호에서 노경은으로 교체했다. 이천웅이 노경은의 초구를 잡아당겨 오른쪽 담장을 넘겼다. 이천웅은 시즌 2호 홈런. LG가 9-5로 앞섰다. LG는 계속해서 박용택의 볼넷, 양석환의 안타, 상대 폭투로 1사 2, 3루 기회를 만든 후 정성훈의 희생플라이로 1점을 더 뽑았다.

5-10으로 밀린 롯데는 쉽게 물러서지 않았다. 10회말 선두타자 나경민이 2루타를 치고 진루했다. 황진수의 적시타가 나오면서 롯데가 6-10으로 따라붙었다. 신본기의 몸 맞는 공, 김대륙의 빗맞은 내야안타로 롯데가 무사 만루 기회를 만들었다. 손아섭이 볼넷을 골라 출루하면서 점수는 7-10으로 좁혀졌다. 다음 타자 김문호가 중견수 키를 넘어가는 싹쓸이 2루타를 터뜨리면서 기적같은 10-10 동점을 만들었다.
하지만 롯데는 계속된 무사 2루 끝내기 기회를 살리지 못 했다. 전준우가 삼진으로 물러나면서 10회말 첫 아웃카운트가 잡혔다. 이대호의 고의4구 후 김사훈의 병살타가 나오면서 롯데는 끝내 김문호를 홈으로 불러들이지 못 했다.

LG의 12회초 마지막 공격에서 마지막 타자는 투수 이동현이었다. 경기가 길어지면서 야수가 모두 소진됐기 때문이다. 이동현은 12회말 곧바로 마운드에 올라 롯데 선두타자 이우민을 몸 맞는 공으로 내보냈다. 손아섭이 보내기 번트를 성공시켜 1사 2루 기회를 만들었다. 김문호의 고의4구 후 전준우가 적시타를 쳐 약 5시간40분에 걸친 경기가 마무리 됐다.

전준우 [사진= 김현민 기자]

전준우 [사진= 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LG는 1회초 공격에서 선취점을 뽑았다. 양석환이 2사 3루에서 1타점 2루타를 터뜨렸다.

롯데는 2회말 공격에서 역전에 성공했다. 강민호, 황진수, 신본기의 안타 세 개로 1사 만루 기회를 만들었다. 문규현은 투수 정면으로 향하는 빠른 타구를 날렸는데 LG 선발 차우찬이 반사적으로 발을 갖다대 타구를 막았다. 차우찬은 재빨리 공을 잡아 홈으로 공을 뿌렸으나 악송구가 됐고 두 명의 주자가 홈을 밟았다.

롯데는 3회말 공격에서 강민호의 1점 홈런(15호)으로 3-1로 달아났다.

LG는 4회초 공격에서 3점을 뽑아 4-3으로 역전했다. 채은성이 무사 1, 3루에서 1타점 2루타를 터뜨려 LG가 2-3으로 추격했다. LG는 롯데 선발 송승준의 잇따른 폭투로 2점을 더 뽑았다.

1점차 불안한 리드를 유지한 LG는 8회초 공격에서 귀중한 추가점을 뽑았다. 2사 2루에서 유강남이 1타점 적시타를 터뜨렸다.

LG 쪽으로 승부가 기우는듯 하던 경기는 8회말 롯데 강민호의 2점 홈런(16호)으로 5-5 동점이 됐다. 롯데는 계속해서 김상호의 안타와 김대륙의 볼넷으로 2사 1, 2루 기회를 만들었으나 손아섭이 1루 땅볼로 물러나면서 역전으로까지 끌고가지 못 했다.

LG는 9회초 공격에서 1사 만루 기회를 잡았으나 정성훈이 삼진, 채은성이 3루 땅볼로 물러나면서 득점에 실패했다. 롯데도 9회말 무사 1, 2루 끝내기 기회를 잡았으나 이대호가 병살타를 치면서 경기를 끝내지 못 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