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창립 40년 아산재단 '행복지수 높여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앞으로 '사회복지와 행복' 중요해

▲정몽준 아산사회복지재단 이사장이 '사회복지와 행복'라는 주제로 개최한 창립 40주년 기념 심포지엄에서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아산재단]

▲정몽준 아산사회복지재단 이사장이 '사회복지와 행복'라는 주제로 개최한 창립 40주년 기념 심포지엄에서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아산재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종오 기자] 창립 40주년을 맞은 아산사회복지재단(아산재단)이 '행복지수'를 높이는 복지정책을 강조하고 나섰다.

아산재단(이사장 정몽준)은 27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학계와 관련 전문가 150여명을 초청해 '사회복지와 행복'이라는 주제로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는 아산재단은 우리나라 경제수준이 크게 발전하고 사회복지를 위한 다양한 정책적 노력에도 불구하고 국민들이 체감하는 행복지수는 낮은 수준에 머물고 있는 현실이라고 분석했다.

정몽준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어려운 이들이 상대적 박탈감과 위화감, 차별의식을 느끼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돕는 것이 어려운 사람들에 대한 인간의 예의"라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우리 사회의 복지 시스템이 나아갈 길을 찾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진 심포지엄에서 한준 연세대 사회학과 교수의 기조연설, 1부 '국민행복을 위한 사회복지와 지방정부의 역할', 2부 '가족과 일, 그리고 행복'으로 나눠 진행됐다.
한편 아산재단은 1979년부터 한국 사회의 발전과 국민복지 증진을 위해 매년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해 오고 있다.



정종오 기자 ikoki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