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미국 경제전문 매체 포브스가 발표한 '2017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CMO 50인'명단에 마크 마티유 삼성전자 미국법인 CMO가 6위, 딘 에반스 현대차 미국법인 CMO가 29위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딘 에반스 현대차 미국법인 CMO는 현대차의 미국 내 브랜드 이미지를 한 단계 끌어올린 공로를 인정받아 29위로 선정됐다. 현대차는 2015년부터 미국 최고인기 스포츠인 프로풋볼리그(NFL) 자동차 부문 단독 후원사를 맡으면서 마케팅강화 차원에서 그해 8월 전 스바루 마케팅 담당임원이던 딘 에반스 부사장을 미국법인 마케팅 총괄책임자로 영입했다. 이후 현대차는 스포츠마케팅에 집중했으며 올해 슈퍼볼에서는 파병군인을 등장시켜 애국을 강조하는 광고를 진행해 호평을 받았다.
한편, 가장 영향력있는 CMO가 소속된 브랜드로는 유니레버가 1위에 올랐으며 HP, 애플, GE, 트위터 등이 상위권을 기록했다.
이경호 기자 gungh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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