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7 중소기업 리더스포럼 폐막…일자리 창출 앞장선 中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은 24일 제주 롯데호텔에서 업종별·지역별 중소기업대표 등 600여명이 참여한 '2017 중소기업리더스포럼' 폐회사를 하고 있다.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은 24일 제주 롯데호텔에서 업종별·지역별 중소기업대표 등 600여명이 참여한 '2017 중소기업리더스포럼' 폐회사를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동훈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22일부터 24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제주 롯데호텔에서 업종별·지역별 중소기업대표 등 600여명이 참여한 '2017 중소기업리더스포럼'이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중소기업, 새로운 길을 함께 가다'를 주제로 열렷다. 포럼에서 중기중앙회를 비롯한 범 중소기업계는 새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일자리 문제 해결에 적극 협력하기 위한 협력과 소통 조직인 '중소기업일자리위원회' 출범을 선포했다. 기업의 이익을 근로자와 나누는 성과공유제 확산 및 작업환경 개선과 근로시간 단축 등 근로여건을 개선해 양질의 일자리를 만드는데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포럼 개막식에서 중소기업 대표 600여명은 '중소기업 일자리창출 공동선언'을 통해 중소기업계가 정부 최우선 국정과제인 일자리창출에 적극 협력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중소기업계는 공동선언문을 통해 "정부의 일자리 정책에 적극 참여해 속도감과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대·중소기업 격차 해소를 위해 근로여건과 인식 개선을 위해 나서고 기업성과를 나눠 임금과 복지향상에 적극 나선다"고 선언했다.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은 개막사에서 "중소기업에게 변화와 혁신은 시대적 사명인 만큼 중소기업도 끊임없는 자기성찰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은 "이번 포럼은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지혜를 모으고, 4차산업혁명으로 규정될 격변기에 중소기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기회의 장이 됐다"며 "중소기업인이라면 누구나 참가하고 싶은 명품포럼으로 거듭나 내년에는 더욱 알찬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정동훈 기자 hoon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