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걷는 만큼 보상 받는 '워킹 리워드 앱' 뜬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걸음 목표치 달성하면 포인트나 쿠폰 등 보상 제공
걷기 경쟁 가능한 '더 챌린지', 걸으면 적립금 주는 '캐시워크' 등


'직토' 앱의 걸음 마일리지와 '더 챌린지' 앱

'직토' 앱의 걸음 마일리지와 '더 챌린지' 앱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걸으면 돈을 주는 워킹 리워드 애플리케이션이 인기다. 운동할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을 독려하기 위해 걷는 만큼 보상해주는 서비스들이 잇따라 등장하고 있다.
워킹 리워드 앱은 스마트밴드나 스마트폰을 사용자에게 1일 걸음 수 달성 등과 같이 미션을 수행하면 포인트나 현금, 쿠폰 등의 보상을 제공해 운동 의욕을 살릴 수 있게 도와준다. 최근에 출시된 앱들은 걸음목표 달성에 대한 보상이나 금액이 다양해 자신의 걷기 습관이나 활동량 등에 맞는 앱을 선택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

'직토워크'라는 스마트 밴드를 만든 직토는 '직토앱'과 연계해서 하루에 8000보 이상 걸으면 500원, 한 달에 최대 1만5000원까지 현금처럼 쓸 수 있는 OK캐시백을 적립해준다. 일명 '걸음마일리지' 제도를 시행한 이후 사용자들의 걸음 수가 전월 대비 16%나 증가했다.

직토는 걷기 운동을 대중화하기 위해 스마트워치와 스마트밴드, 피트니스 앱 등 웨어러블 디바이스 사용자들도 걷기 경쟁에 참여할 수 있는 통합 리워드 앱 '더 챌린지(The Challenge)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 앱에서는 순위 확인이 가능하고 걸음 수 미션과 걷기 경쟁도 가능하다. 보상으로는 기프티콘 등을 제공하며 7월 중 정식 서비스할 예정이다.
김민석 직토 마케팅이사(CMO)는 "2015년 기준 우리나라의 연간 노동시간은 2113시간으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 노동시간인 1766시간에 비해 350시간 가까이 많을 정도로 평상시 시간을 내서 운동하기 쉽지 않다"며 "평상시 건강 유지를 위해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인 걷기나 계단 오르기를 습관화할 필요가 있고, 워킹리워드 앱들은 바로 이런 습관을 형성하는데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잘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걷는 만큼 보상 받는 '워킹 리워드 앱' 뜬다 원본보기 아이콘

만보기 앱 '캐시워크(CashWalk)'도 입소문에 힘입어 빠르게 퍼지고 있다. 캐시워크
는 '돈버는 만보기, 친환경 만보기'라는 콘셉트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 구글 플레이 건강·운동 카테고리에서도 1위를 지키고 있다. 캐시워크는 걸음 수와 걸을 때 소비한 칼로리와 움직인 거리, 시간도 함께 계산해준다.

캐시워크는 100걸음당 1원씩, 하루 최대 1만보(100원)를 적립해준다. 적립금은 전국 수만 개 제휴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캐시워크 앱은 배터리 소모 없이 이용할 수 있고, 앱을 설치하고 걷기만 하면 자동으로 포인트가 쌓인다. '뽑기' 기능이 포함돼있어 즉석복권을 긁으면 추첨을 통해 TV나 IT기기, 여행 상품권 등의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스왈라비가 출시한 '워크온'은 걸으면서 쿠폰을 받고 기부도 할 수 있는 앱이다. 걷기 목표치 달성에 대한 보상과 걸음 수 경쟁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걷기 운동에 대한 재미를 준다. 캐시워크와 마찬가지로 워크온 역시 앱을 설치하면 걸음 수가 자동으로 기록된다. 이밖에 챌린지 기능, 커뮤니티 기능, 걷기 좋은 길 추천 기능 등 다양한 기능도 포함돼 있다.

'챌린지 기능'은 스폰서와 기부로 구분되는데 목표 걸음을 달성했을 때 해당 브랜드로 보상을 받거나 이웃에게 후원금(물품)을 전달하는 것도 가능하다. 랭킹 시스템도 구축돼 있어 누가 많이 걷는지 순위를 확인할 수 있고 응원 게시글을 작성해 서로 더 걷도록 동기를 부여할 수도 있다. 스왈라비는 지역구와 연계한 걷기 장려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포항시와 연계했고 향후 인천, 대구, 제주도 등에도 '워크온'을 도입할 예정이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