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남전자는 이번 수주 건이 신성장동력으로 준비해온 AI 스피커 분야에서 성과가 본격 가시화 된다는 점에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브레이븐이 월마트(Walmart), 타겟(Target), 베스트바이(Best Buy) 등 다수의 유통망 보유하고 있어 지속적인 매출 신장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남전자는 오디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AI 스피커 분야를 신성장동력 선정하고, 음성인식, 방수·방진 등 신규 기술 개발을 완료했다. 다양한 산업군과의 기술협력도 진행 중이다.
한편 브레이븐은 미국내 프리미엄 블루투스 스피커 브랜드 회사로 뛰어난 음질, IPX7방수등급, 충격에 특화된 러기드(Rugged) 디자인이 특장점이다. 제품은 주로 아웃도어, 스포츠에 최적화돼 있다. 2013년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 인시피오(Incipio LLC)사에 인수됐다. 브랜드로는 투미(TUMI), 케이트 스페이드(kate Spade) 등이 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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