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어김없이, 프리미엄 스마트폰 色의 전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제품 효과 떨어질 때마다 '컬러 마케팅' 내놔

삼성전자, 갤럭시S8 블루코랄·갤럭시S8+ 핑크골드 출시 예정
갤럭시노트7 단종 이후 갤럭시S7엣지 컬러 마케팅으로 '짭짤'
LG전자, G6 파생모델 G6 32GB·G6+ 모두 새로운 색상 출시

G6+와 G6 32GB(사진=LG전자)

G6+와 G6 32GB(사진=LG전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올해 여름 국내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이 '색상 대전'으로 뜨겁게 달아오른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각각 상반기 전략폰 '갤럭시S8'와 'G6'에 새로운 색상을 입히고 하반기 전략폰 공개 직전까지 프리미엄 시장을 빈틈없이 공략할 계획이다.

23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내달 초 갤럭시S8 블루 코랄, 갤럭시S8+ 핑크 골드를 출시한다. 성능과 가격은 기존 모델과 동일하다. 이로써 갤럭시S8는 오키드 그레이, 미드나이트 블랙, 아크틱 실버, 블루 코랄 등 네 가지, 갤럭시S8+는 오키드 그레이, 미드나이트 블랙, 아크틱 실버, 블루 콜코랄, 핑크 골드 등 다섯 가지 색상으로 구성된다.
삼성전자는 이미 지난 16일부터 새로운 색상의 등장 소식을 살짝 흘리는 '티징 마케팅'을 시작했다. 현재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갤럭시S8를 위한 다섯번째 컬러 제안'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새로운 색상 모델 출시 전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불러오기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LG전자도 비슷한 시기에 색상과 메모리 용량이 다른 G6 파생모델을 내놓는다. G6 대비 용량이 반으로 준 G6 32GB의 경우 기존 색상인 미스틱 화이트에 테라 골드, 마린 블루 색상을 추가해 출시한다. G6 128GB 모델인 'G6+'는 옵티컬 아스트로 블랙, 옵티컬 테라 골드, 옵티컬 마린 블루 등 새로운 색상 세 가지로 구성된다.

스마트폰 제조사의 색상 마케팅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새로운 색상의 모델은 신제품 출시와 비슷한 효과를 가져온다는 점에서 간간이 써먹는 카드다. 카메라ㆍ화면ㆍ배터리 등 스마트폰 성능이 상향평준화되면서 색상 같은 디자인이 선택의 중요한 잣대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색상 마케팅의 대표적 수혜자는 삼성전자다. 지난해 10월 하반기 전략폰 '갤럭시노트7'의 불명예 단종 이후 프리미엄폰 공백을 메우기 위해 12월 상반기 전략폰 '갤럭시S7 엣지' 블루코랄 모델을 새롭게 출시한 바 있다. 신모델 출시 이후 갤럭시S7 시리즈는 하루 판매량이 15% 증가한 1만5000대를 넘어섰다.

이에 힘입어 애플의 '아이폰7'에 넘겨준 국내 판매량 1위 자리를 되찾아오기도 했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4분기 신형 전략폰 없이도 영업이익 2조5000억원을 기록하며 실적을 선방한 데는 색상 마케팅의 공이 컸다.

삼성전자와 LG전자의 하반기 전략폰 '갤럭시노트8'과 'V30'는 9월 중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새로운 색상 출시를 통해 고객들의 이목을 끌면서 갤럭시S8와 갤럭시노트8 사이, G6와 V30 사이 공백을 채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