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하이트진로가 뉴질랜드 와인 ‘머드하우스(Mud House)’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머드하우스’는 오세아니아를 기반으로 미국, 남미, 유럽 등 전세계에 와이너리를 소유한 세계 5대 와인기업 아코레이드ㅇ의 제품이다. 최근 전략적 브랜드로 리뉴얼되면서 뉴질랜드 와인계의 샛별로 떠오르고 있다.
최상의 기후와 최고의 노하우를 지닌 와인기업아 만들어 낸 머드하우스는 고품질의 와인임에도 상대적으로 합리적 가격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영국에서는 2014년 론칭 이후 2년만에 390% 성장한 345억원의 판매고를 기록했으며, 뉴질랜드를 비롯 호주, 영국, 일본 등 다양한 국가에서 다수의 수상을 기록했다.
하이트진로에서 출시하는 ‘머드하우스’는 화이트와인 3종, 레드와인 1종 등 총 4종이다. 2015 슈피겔라우 국제와인 출품전 금메달 및 2013 에어 뉴질랜드 와인어워드 금메달을 수상한 ‘머드하우스 말보로 피노그리’, 2016 말보로지역 와인어워드 골드트로피와 차이나 와인 및 스피릿 어워드 금메달 등을 수상한 ‘머드하우스 싱글빈야드 소비뇽블랑’, 2016 와인 스펙테이터 Top 100 와인에 선정된 ‘머드하우스 센트럴 오타고 피노누아’ 등이다.
하이트진로 유태영 상무는 “머드하우스는 최근 다양한 국가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뉴 라이징 스타 와인”이라며 “고품질의 신대륙 와인을 합리적 가격에 소비하는 분들께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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