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관악구, 만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 무료접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연중 누구나 관악구보건소 또는 난곡보건분소에서 접종 가능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폐렴구균은 혈액이나 뇌수막에 침투할 경우 치명적인 합병증을 유발, 노년층의 경우 합병증으로 인한 사망률이 20~60% 수준으로 매우 높다.

하지만 1회 접종만으로 폐렴구균 감염에 의한 ‘패혈증’, ‘뇌수막염’등 심각한 합병증을 50~80% 예방할 수 있다.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만 65세 이상(1952.12.31. 이전 출생자)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생일이 지나지 않은 1952년생 어르신들도 접종이 가능, 주민등록상 주소지와 상관없이 연중 누구나 관악구보건소 또는 난곡보건분소를 찾으면 된다. 접종비는 무료다.
폐렴구균 접종

폐렴구균 접종

AD
원본보기 아이콘

만 65세 이후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받았을 경우에는 접종이 불필요하며, 65세 이전에 접종을 한 경우 5년 경과 후 접종하면 된다. 접종력 확인은 보건소 또는 접종한 의료기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만약 무비증, 만성신부전 등을 앓고 있는 어르신들은 보건소 방문 전에 반드시 담당주치의와 먼저 상담 후 접종해야 한다.
구는 폐렴구균백신은 독감 예방접종에 비해 접종부위 통증, 발적, 부종 등이 심할 수 있으나 2~3일 이내 사라진다며 예방접종 후에는 20~30분 가량 접종기관에서 머물면서 급성이상반응 여부를 관찰하고 귀가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 우리나라 폐렴 환자 10명 중 8명은 50대 이상으로 폐렴은 고연령일수록 합병증으로 인한 사망률이 높아진다는 점에서 예방접종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유종필 구청장은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통해 어르신들의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을 예방, 질병부담 감소는 물론 건강수명을 연장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아직 접종을 받지 않은 어르신은 꼭 접종할 것”을 당부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