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기아자동차의 첫 프리미엄 스포츠세단 스팅어가 3주만에 계약 2700건을 기록하며 흥행몰이를 하고 있다.
기아 는 8일 서울 워커힐 호텔에서 스팅어 미디어 시승회를 열었다. 김창식 기아차 국내영업본부장(부사장)은 인사말에서 "스팅어는 지난달 이후 2700여건 이상의 판매계약을 기록했다"며 "고급차임에도 불구 소비자들의 상품, 체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강조했다.
남성 고객 비중이 84%로 압도적이었다. 연령별로는 30대가 30.6%, 40대가 34.5%, 50대가 15.8%를 차지했다. 기아차는 "3040세대가 전체의 65%를 차지할 정도로 주 고객층으로 집계됐다. 주요 타깃으로 삼은 고객층과 일치한다"고 설명했다.
스팅어 3.3 터모 모델을 선택한 소비자들이 49.8%로 가장 많았다. 이 모델은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이 4.9초로 기아차 가운데서 가장 빠르다. 주행성능이 소비자 마음을 이끈 것으로 분석됐다.
스팅어는 경쟁차 BMW 4시리즈 그란쿠페와 아우디 A5 등보다 1000만원 가량 저렴하다. 스팅어의 판매가격은 ▲2.0 터보 프라임 3500만원, 플래티넘 3780만원 ▲3.3 터보 마스터즈 4460만원, GT 4880만원 ▲2.2 디젤 프라임 3720만원, 플래티넘 4030만원이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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