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당 "이낙연 총리, '촛불 총리' 자처…부적절한 처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낙연 국무총리.

이낙연 국무총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자유한국당은 6일 이낙연 신임 국무총리를 겨냥해 "'대한민국 총리'가 아닌 '촛불 총리'를 자처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성원 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국민 통합에 앞장 서야 할 국무총리가 특정 세력을 지칭해 그 뜻을 받들겠다고 몇번이나 공개 천명하는 것은 매우 부적절한 처신"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총리가 5일 열린 고위당정청 회의에서 "촛불 혁명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국민이 그 통로로 선택한 것이 문재인 정부라는 마음가짐으로 초대 총리 직분에 충실히 임하겠다"고 밝힌 것을 비롯해 지난달 취임식에서 "문재인 정부는 촛불 혁명의 산물이고, 공직자는 촛불 혁명의 명령을 받드는 국정도구들"이라고 발언한 점을 문제 삼은 것이다.

김 대변인은 "더욱이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소위 '촛불 청구서'가 쇄도하고 있다"면서 "촛불 청구서에는 천안함 재조사, 전교조 합법화, 한상균 석방 등 법과 원칙은 물론 일반 국민의 상식에도 맞지 않는 무리한 요구가 담겨 있어 국민적 우려가 크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무총리로서 이같은 국민의 우려를 불식시키기는커녕, 촛불 청구서에 힘을 실어준다면 국민적 공감대를 바탕으로 한 국정운영이 가능하겠는가"라고 반문했다.
끝으로 "이 총리는 대한민국의 국무총리"라며 "대한민국에는 '촛불 시민'만 있지 않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이 총리는 자중 또 자중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