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차, 소형 SUV '코나' 외관디자인 콘셉트 공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다음달 13일, '코나' 한국에서 전세계 최초 공개

현대차, 소형 SUV '코나' 외관디자인 콘셉트 공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현대자동차는 첫 글로벌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코나(KONA)'를 다음달 13일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30일 현대차에 따르면 코나의 외관디자인 콘셉트를 담은 새로운 티저 영상과 이미지가 공개됐다.
코나는 'Low & Wide Stance(로우 앤드 와이드 스탠스)'라는 디자인 콘셉트 아래, 기존에 출시된 소형SUV 대비 전고는 낮추고 전폭은 넓혔다. 이에 따라 주행 시 차체 흔들림을 최소화해 주행안전감과 운전자의 차체 조정성을 높였다. 또 전고를 동급 승용차보다는 높고 SUV보다 낮은 수준으로 설계해 전방시야를 확보했다.

현대차는 티저 영상을 통해 코나에 국산 SUV 최초로 컴바이너(combiner) 형태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를 장착한다는 것도 공개했다.

컴바이너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기존 운전석 앞 유리에 주행정보를 투사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달리 별도의 유리가 운전석 계기판 뒤에서 돌출해 주행정보를 표시한다.
현대차는 컴바이너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길안내와 속도 정보뿐만 아니라 최첨단 주행안전 신기술 작동정보도 제공하는 등 디스플레이 표시 정보량을 늘려 운전편의성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코나는 실루엣에서 보듯 안정된 비례감과 SUV가 갖춰야 할 견고함과 시계성을 두루 갖춘 완성형 SUV로 설계 했다"며, "전고는 낮추고 전폭은 넓힌 완벽한 비율을 가진 디자인의 영향으로 코나의 주행 모습을 보면 마치 도로 위를 단단히 붙어서 달리는 듯 한 견고한 주행 이미지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올 여름 한국을 비롯해 유럽, 북미 등 주요 선진시장에서 코나를 출시할 계획이다.

현대차, 소형 SUV '코나' 외관디자인 콘셉트 공개 원본보기 아이콘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