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 사진, 어떤 렌즈로 찍었나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캐논코리아, 스마트 렌즈 파인더 서비스 출시

사진, 화각 등 다섯가지 검색방법으로 렌즈 검색
최적 제품 쉽고 빠르게 비교해 볼 수 있어

"이 사진, 어떤 렌즈로 찍었나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수많은 렌즈 중 나에게 꼭 맞는 렌즈를 검색만으로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캐논코리아가 언제 어디서나 사용자가 원하는 렌즈를 손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캐논 스마트 렌즈 파인더(Canon Smart Lens Finder)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캐논 '스마트 렌즈 파인더’는 광각·표준·망원 등 84종의 다양한 캐논 EF 렌즈 중, 사용자에게 필요한 최적의 제품을 쉽고 빠르게 검색·비교해 볼 수 있는 서비스다. 렌즈의 기본 정보는 물론, 생생한 리뷰와 상황별 추천 렌즈, EF 렌즈의 히스토리까지 캐논 렌즈에 관련된 다채로운 콘텐츠를 한자리에 모았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웹사이트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된다.
이 서비스는 캐논 ‘EF 렌즈’에 대한 사용자의 이해를 높이고, 사진 촬영의 재미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렌즈 활용법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직관적인 검색 환경을 통해 렌즈 탐색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여 하이 아마추어뿐만 아니라 입문자들에게도 유용한 렌즈 검색 가이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캐논 스마트 렌즈 파인더’ 서비스는 사진, 렌즈군, 화각·가격, 액세서리, 통합검색 등 총 다섯 가지 검색 방식을 제공한다.

먼저 '사진 검색'은 다양한 샘플 이미지들을 제시하여 사용자가 찍고 싶은 사진과 유사한 사진을 통해 렌즈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제품명이나 렌즈 사양에 익숙지 않은 카메라 입문자들도 손쉽게 원하는 렌즈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렌즈군 검색'은 광각·표준·망원·특수 렌즈 등 카테고리별 렌즈를 소개한다. '화각/가격 검색'에서는 사용자의 촬영 목적과 예산에 부합하는 최적의 렌즈를 찾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통합 검색'은 제품명이나 초점거리, 조리개 값 등 최소한의 정보만으로도 렌즈를 찾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오이만두’, '새아빠백통' 등 캐논 베스트셀러 렌즈의 재미있는 별칭으로도 찾아볼 수 있다.

렌즈 소개 페이지에서는 기본 사양 외에도 사용자들이 참고할 만한 풍성한 정보를 제공한다. 풍경, 인물, 음식 사진 등 주로 촬영하는 용도를 알려 주거나, 해당 렌즈 사용자들이 즐겨 찾는 다른 추천 렌즈까지 확인할 수 있다. 또 제품 비교하기 기능을 통해 여러 렌즈들의 사양을 표로 한눈에 비교할 수 있어, 구매를 고려한 사용자라면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캐논 '스마트 렌즈 파인더’ 서비스에는 EF 렌즈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사진 촬영에 즐거움을 더할 콘텐츠도 다양하게 준비됐다. 캐논 EF 렌즈 라인업의 역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히스토리’,초보자들에게 특히 어렵게 느껴지는 렌즈 용어와 이론을 쉽게 알려주는 ‘렌즈 용어 사전’, 렌즈 모션 그래픽 '렌즈 영상', 실제 사용자들의 '렌즈 리뷰', 용도에 따라 적합한 렌즈를 추천해 주는 '상황별 추천' 등 풍성한 콘텐츠가 가득하다.

서비스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모두 다운로드 가능하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