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해창 데뷔 첫 만루포' kt, 삼성전 6연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해창, 권오준 상대로 10회초 결승 만루홈런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프로야구 kt 위즈가 이해창의 데뷔 첫 만루홈런에 힘입어 10회 연장 승부 끝에 삼성 라이온즈를 제압했다.

kt(21승25패)는 24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삼성(12승2무31패)과의 경기에서 9-8로 승리했다. kt는 3연승과 함께 삼성전 연승을 여섯 경기로 늘렸다. 삼성은 홈경기 4연패에 빠졌다.
이해창이 데뷔 후 첫 만루홈런으로 팀 승리를 이끌었다. 이해창은 4-4 동점이던 연장 10회초 삼성 권오준을 상대로 왼쪽 담장을 넘어가는 홈런을 쏘아올렸다. 이해창의 홈런은 시즌 3호. 이해창의 만루홈런 후 오태곤도 연속타자 홈런(3호)으로 축포를 터뜨렸다.

삼성은 10회말 공격에서 박해민, 이지영, 김헌곤, 대타 백상원의 연속 4안타로 1점을 만회한 후 구자욱의 희생플라이와 다린 러프의 2타점 2루타로 1점차까지 추격했다. 하지만 2사 1, 2루에서 조동찬이 삼진으로 물러나면서 결국 무릎을 꿇었다.

이해창 [사진= 김현민 기자]

이해창 [사진= 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kt가 초반 기선을 제압했다. 1회초 공격에서 1번 이대형이 볼넷, 2번 오정복이 안타를 치고 진루하면서 무사 1, 3루 기회를 만들었다. 3번 박경수가 병살타를 쳤지만 이대형이 홈을 밟으면서 선취점을 뽑았다.
kt는 2회초에도 선두타자 장성우가 안타를 치고 진루하면서 기회를 잡았다. 이해창의 보내기 번트와 정현의 적시타로 착실하게 1점을 추가했다.

삼성은 3회말 1점을 만회했다. 구자욱이 2사 1, 2루에서 적시타를 쳤다.

kt는 5회초 공격에서 1점을 달아났다. 2사 후 김동한의 2루타를 시작으로 연속 3안타가 터졌다.

삼성 선발 앤서니 레나도는 KBO리그 데뷔 경기에서 5이닝 4피안타 3실점을 기록하고 마운드를 내려갔다.

kt는 6회초 공격에서도 이해창이 삼성의 두 번째 투수 김승현을 상대로 적시타를 터뜨리면서 4-1로 달아났다.

하지만 5회까지 1실점으로 잘 던지던 kt 선발 돈 로치가 6회말 무너졌다. 로치는 6회말 박한이에게 3점 홈런(1호)을 맞고 4-4 동점을 내줬다. 로치는 6이닝 6피안타(1피홈런) 4볼넷 4실점을 기록하고 4-4 동점 상황에서 승패 없이 물러났다.

두 팀은 7~9회 점수를 뽑지 못 했고 결국 연장 승부 끝에 kt가 승리를 거머쥐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