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주 노형동에 단독형 타운하우스 '다담하우제' 분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다담하우제' 조감도 야경

'다담하우제' 조감도 야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제주시 노형동에 단독형 고급 타운하우스 '다담하우제'가 들어선다.

다담하우징은 제주시 노형동 3432외 18필지(2만2000㎡)에 3개 단지, 41가구 규모로 다담하우제를 조성한다고 23일 밝혔다.
보통 타운하우스는 3~4층 한 건물에 여러 가구가 거주하는 형태인데 반해 단독형은 단독주택으로 타운이 구성돼 개인 마당을 소유하고 넓은 면적을 사용할 수 있다.

다담하우제는 전용면적 186~275㎡ 3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A타입 17가구는 H형 구조로 설계된다. 16가구는 지상 1~2층, 193.32㎡ 2층형이며 1가구는 지하 1~지상 2층, 268.20㎡ 3층형이다. 가운데 복도를 두고 양쪽으로 방이 설계된 H형 구조는 각 방이 독립돼있다. 넓은 방 3개와 서재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미니룸 1개가 포함된다.

B타입은 2층형, 187.15㎡ 7가구로 구성된다. 야외 샤워장과 이동식 욕조를 갖춘 ㅁ형 구조로 4인 가족 맞춤형이다. 1층 거실 천정이 오픈된 높은 구조로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C타입 17가구는 ㄱ형 구조로, 186.21㎡ 2층형(지상 1~2층) 15가구와 263.61㎡ 3층형(지하 1층~지상 2층) 2가구로 나뉜다. 넓은 테라스와 주방공간, 다양한 수납공간을 갖추고 있다. 침실과 욕실이 각각 구조 끝에 위치해 독립된 사생활을 보호한다.
입주민 사생활 보호를 위한 설계도 도입된다. 단지 출입구 2곳에 차량용 자동게이트와 입주자 출입문을 설치해 외부 차량과 외부인의 출입을 차단한다. 스마트 월패드와 스마트폰으로 출입 통제가 가능하고 외부나 해외에서도 방문자 확인과 출입문 제어를 할 수 있다. 또 주택관리 전문업체 하우만이 24시간 관리하며 단지 내부도로에도 감시카메라가 설치된다.

가구 당 주차공간은 2대분이 주어진다. 가구 당 개인 정원 등이 있으며 단지 안팎으로 이어지는 산책로 등 친 자연단지로 꾸며진다.

입지 여건 또한 뛰어나다. 대형마트와 면세점 등이 있는 노형오거리 상업지역과 5분 거리다. 노형초등학교, 한라중학교, 제주고등학교, 제주한라대학교가 인근이 있으며 중앙S병원, 제주한라병원, 제주대학병원 등을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오라CC, 엘리시안 CC, 나인브릿지CC 등 골프장을 비롯해 도립미술관, 한라아트홀 등 문화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협재해수욕장은 25분 내외 거리이며 영어교육도시, 중문관광단지, 성산일출봉 등 주요 관광지도 1시간 내 도착할 수 있다.

교통 여건도 좋아질 전망이다. 다담하우제 북쪽으로 제주민속오일장과 연결되는 신규 도로 개설이 확정됐고 제주민속오일장에서 제주공항까지 이어지는 제주공항 연결 우회도로도 내년 개통될 예정이다.

현재 41가구 가운데 9가구는 준공돼 분양받으면 바로 입주할 수 있다. 나머지는 땅과 주택을 동시에 분양한다. 가구 당 대지 분양은 500~600㎡다.



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