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은 인도에서 운영하고 있는 시보레 브랜드의 판매를 올해 내로 모두 중단할 계획이라고 18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인도는 중산층 확대에 힘입어 세계 5위권 자동차 시장으로 성장했지만 GM의 지난해 인도 시장 점유율은 1%에도 못 미쳤고 판매대수도 2015년보다 21%나 줄어 초라한 성적을 거뒀다.
GM이 인도시장 철수를 선언함에 따라 당초 예정했던 10억달러(약 1조1200억원) 규모의 인도 추가 투자 계획도 취소했다. 다만 GM은 인도에서 가동 중인 생산공장은 폐쇄하지 않고 이 곳에서 멕시코와 남미 수출용 자동차를 계속 생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혜영 기자 itsm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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