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독 눈물 많은 기자회견, 주희정을 울린 가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희정이 18일 은퇴기자회견에서 눈물을 흘리고 있다 [사진=KBL 제공]

주희정이 18일 은퇴기자회견에서 눈물을 흘리고 있다 [사진=KBL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은퇴하는 순간. 그려지는 선수들의 모습은 다 다르다. 눈물은 꼭 있다. 주희정(40)은 유독 많았다. 20년 프로 생활, 초등학교 4학년부터 한, 길게는 29년의 농구 인생. 그 세월의 무게가 그대로 보였다.

주희정은 18일 KBL센터에서 은퇴기자회견을 했다. 그는 밤새 적어온 쪽지를 읽어내려갔다. 목메고 눈물이 나기까지 오래 걸리지 않았다. 특히 그를 울린 것은 가족이었다.
주희정은 "은퇴를 하면 아내에게 농구를 내려놓을 수 있을 거 같다고 한 적이 있다. 하지만 아무래도 저 주희정은 죽을 때까지 농구에 대한 열정은 그대로일 것 같다"고 했다.

아이들을 생각하자 또 눈물이 흘렀다. 주희정은 마이크를 내리고 잠시 "죄송합니다"라고 숨을 가다듬은 후 말을 이었다. "정규리그가 끝나고 나서 첫째, 둘째 아이와 약속한 것이 있다. 그 약속을 지키지 못해서 가장 가슴이 아픈 것 같다. 두 아이가 '일년 만 더 선수로 뛰면 안되겠느냐'고 묻더라. 꼭 하겠다고 약속을 했었는데 결국 지키지 못해 마음에 남았다"고 했다.

그의 농구인생에서 할머니도 빼놓을 수 없다. 주희정은 어릴 때 할머니 손에 자랐다. 할머니의 지병에 필요한 약을 사기 위해 고려대 2학년 때 중퇴, 프로무대에 뛰어들기도 했다. 주희정은 "죽을 때가지 가슴이 아플 것 같다. 할머니를 늘 생각한다. 경기할 때마다 이기게 해달라고 빌었다. 이 자리에 있으니 죄송한 마음이 든다. 매일매일 보고 싶다. 나는 할머니께 늘 이기적인 사람이었던 것 같다. 언젠가 사람은 하늘나라로 가기 때문에 나도 나이가 들어서 할머니 곁으로 가면 그때는 꼭 잘해드리고 싶다는 마음 뿐이다"고 했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