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스맥스, 美서 신기술 특허 취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친환경 나노에멀젼 제조 공법, 혁신 기술로 인정
올 하반기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통한 신제품 출시 예정

코스맥스USA 연구원들이 미국 뉴저지에 소재한 연구소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코스맥스USA 연구원들이 미국 뉴저지에 소재한 연구소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코스맥스는 자체 개발한 신기술인 '나노에멀젼' 제조공법이 미국에서 특허를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코스맥스가 개발한 친환경 나노에멀젼 제조공법은 기존기술대비 약 92%의 혁신적인 에너지 절감 효과가 있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피부를 보호하는 각질층의 독특한 구조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개발됐다. 세라마이드와 콜레스테롤 등이 함유된 나노에멀젼 제형이 피부 장벽기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그동안 화장품 업계에서는 나노에멀젼을 제조하기 위해 고압유화장비 등을 사용, 많은 전기에너지가 소모되는 방식을 사용했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글로벌 화장품 업체들이 친환경 나노에멀젼 기술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하며 "올 하반기 전 세계에 스킨, 토너 및 에센스 제형으로 제품이 출시될 예정" 이라고 말했다.

코스맥스 미국법인은 이러한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는 동시에 성공적으로 미국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
유석민 코스맥스USA 법인장은 "한국 본사 R&I센터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현지에서 생산하는 제품은 세계 최고의 수준으로 경쟁사를 압도하고 있다"며 "미국 연구·개발·생산(ODM) 업계는 시장을 지배하는 독보적인 업체가 존재하지 않아 시장상황은 매우 긍정적이다"고 말했다.

이경수 코스맥스 회장은 "미국법인은 현재 글로벌 100여개 고객사를 확보했고 코리안뷰티에 대한 현지반응은 매우 뜨겁다"며 "인디브랜드 및 자체브랜드(PB)에 미국형 컬러차트를 개발하는 등 뛰어난 서비스로 다수의 프로젝트를 현지 고객사와 협의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