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웨딩드레스·돌잔치 드레스 빌려입는다"…렌탈사업 키우는 백화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百, 19일 잠실점에 살롱 드 샬롯 2호 매장 오픈

롯데백화점 본점 살롱드샬롯 매장에서 고객이 상품을 둘러보고 있다.

롯데백화점 본점 살롱드샬롯 매장에서 고객이 상품을 둘러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롯데백화점이 고가의 의류나 잡화를 대여해주는 렌탈샵 '살롱 드 샬롯' 2호 매장을 19일 잠실점에 오픈한다. 살롱 드 샬롯은 자주 착용하진 않지만 가격대가 높아 구매하기 어려운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빌려주는 한국형 패션 렌탈 전문 매장이다. 이번 매장은 영업면적 140㎡(42평) 규모로 잠실점 에비뉴엘 3층에 들어서고, 총 18개 브랜드의 상품을 한 자리에서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7월 본점에 살롱 드 샬롯 1호 매장을 열고 여성 및 아동 드레스, 남성 정장 등 의류 상품과 명품 핸드백, 주얼리 등 다양한 잡화 상품의 렌탈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오픈 당시에는 의류 매출 구성비가 55% 수준이었으나, 셀프 웨딩족, 셀프 이벤트족이 증가함에 따라 의류를 렌탈하려는 고객이 급증하면서 올해 1~4월 기준 90%로 급증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2호 매장에서는 셀프 웨딩족, 셀프 이벤트족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를 집중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우선 셀프 웨딩족을 위한 다양한 가격대의 드레스, 정장, 웨딩슈즈를 선보인다. 여성 드레스는 '마샬브라이드', '더블유빈티지', '메리드블랑', '클레어드룬' 등 총 4개 브랜드에서 총 60품목의 드레스를 선보인다. 가격대는 2박3일 대여시 10만~30만원대로 품목에 따라 다양하며, 프리미엄 의류 중심인 본점 매장과 비교해 평균 30% 저렴하다. 남성 정장의 경우 맞춤 정장 브랜드 '포튼가먼트'의 상품 10품목을 선보이며, 가격대는 2박3일 대여 시 10만~20만원대다. 웨딩슈즈 및 액세서리의 경우 '슈즈드블랑', '앙뜨', '로제블랑' 등 SNS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브랜드의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돌잔치 등 이벤트를 직접 준비하는 셀프 이벤트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세트 상품과 아동용 드레스, 한복을 선보인다. 매장에서는 엄마와 아이가 같은 디자인의 드레스를 입을 수 있도록 '수자드레스', '빌즈드레스' 등 다양한 브랜드의 드레스 세트 20여 품목을 선보인다. 아동 의류를 찾는 고객이 늘면서 '미미아미티', '재키앤캐롤' 등 아동 의류 전문 브랜드의 드레스와 아동 한복 전문브랜드 '초의한복'의 상품도 선보인다.

특히 2호 매장에서는 원스탑 쇼핑이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셀프 웨딩족이나 셀프 이벤트족이 관련 의류 또는 잡화 상품을 구매하거나 대여할 경우, 대부분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고, 전국 각지에 위치한 브랜드 별 쇼룸에 가서 착용해본 뒤 결정한다. 하지만, '살롱 드 샬롯' 매장에서는 18개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을 한 자리에서 편리하게 입어보고 렌탈 및 구매를 결정할 수 있다.
매장 오픈을 기념하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은 잠실점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에 따라 부케, 파티 액세서리, 호텔 식사권, 롯데상품권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