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카오, 3분기 AI스피커 출시…"음성으로 모든 것 가능하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카카오, 3분기 인공지능 앱·7월 AI 스피커 출시 예정
음성으로 카톡 메시지 전송, 피자 주문 등 다양한 서비스 이용 가능
"AI 기술 궁극적으로는 물, 전기와 같은 인프라적 성격 가질 것"


임지훈 카카오 대표

임지훈 카카오 대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카카오 가 하반기부터 대화와 음성 기반의 AI 서비스를 본격화한다. 오는 7월 음성으로 동작하는 AI 앱을 선이고, 3분기 중에는 AI 스피커도 출시한다.
11일 임지훈 카카오 대표는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카카오는 세상의 모든 것을 연결하고 있고, 사람에게 가장 익숙한 인터페이스인 음성으로 내가 원하는 모든 것들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7월에 음성으로 동작하는 인공지능 앱을 출시하고, 3분기에는 인공지능 스피커를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 대표는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대화형 인터페이스'는 카카오톡의 본질이며 카카오가 가장 잘 할 수 있다"며 "카카오가 준비하는 챗봇과 스피커를 포함하는 프로젝트는 이용자가 대화, 음성을 통해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는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카카오AI에게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이나 피자 주문, 뉴스 추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며 "다음이 보유한 수많은 정보와 콘텐츠들을 여러번의 클릭으로 찾아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대화로 편리하게 끄집어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예를 들면 카카오AI를 통해 카카오톡으로 친구에게 메시지를 보내거나, 어버이날에 부모님에게 선물할 물건을 추천받는 방법도 가능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또한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와 연동해서 음성으로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카카오톡, 멜론, 다음뉴스, 카카오택시, 내비, 지도, 주문하기 등이다.

카카오는 지난 3월과 4월 선보인 주문하기, 장보기에 이어 소호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카카오톡 스토어'도 오픈한다.

임 대표는 "카카오톡 스토어도 일부 쇼핑몰을 시작으로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고, 구매 뿐 아니라 예약과 예매가 가능한 많은 서비스들이 나올 것"이라며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이 카카오톡에서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며, AI기술은 여기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임지훈 대표는 카카오가 지향하는 AI의 방향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카카오가 추구하는 방향은 ▲카카오 서비스에 AI 기술 적용 ▲기술 발전으로 생기는 변화에 대응 ▲시도하지 않았던 영역으로의 진출이다.

임 대표는 "카카오의 모든 서비스에 AI를 적용할 것"이라며 "터치에서 음성이나 사진, 영상으로 인터페이스 변화함으로써 과거에 불가능했던 것을 가능하게 만들고 우리가 보유한 정보나 콘텐츠를 더 가치있게 활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카카오의 AI 기술로 지금까지 하지 않았던 영역에 진출할 것"이라며 "AI 기술은 궁극적으로는 물과 전기와 같은 인프라적 성격을 갖게 될 것이고 모든 산업들이 AI 기술로 큰 진화를 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여기서 카카오가 의미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