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세근 20점' KGC, 안방서 삼성 잡고 통합 우승까지 -1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GC 오세근 [사진=김현민 기자]

KGC 오세근 [사진=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안양=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프로농구 안양 KGC인삼공사가 안방에서 서울 삼성 썬더스를 제압, 통합우승까지 1승만 남겨뒀다.

KGC는 30일 안양실내체육관에서 한 2016~2017 KCC 프로농구 챔피언결정전 다섯 번째 경기에서 삼성을 81-72로 이겼다. 시리즈 전적은 KGC가 3승2패로 리드하게 됐다. KGC는 다음달 2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삼성을 꺾으면 정규리그, 플레이오프 통합챔피언에 오른다.
오세근은 이날 골밑으로 적극적으로 돌파, 중요한 득점을 하면서 KGC에 승리를 안겼다. 외국인 선수 한 명으로 경기하는 KGC에 오세근의 활약이 컸다. 데이비드 사이먼도 20득점, 이정현이 16득점을 기록했다. 삼성은 리카르도 라틀리프가 16득점에 그쳐 패배를 면하지 못했다. 마이클 크레익도 3쿼터 5반칙으로 퇴장을 당하면서 추격의 동력을 잃었다.

1쿼터 초반부터 양 팀은 치열하게 공방전을 했다. 삼성은 문태영의 득점을 시작으로 KGC의 골밑을 압박했다. KGC는 박재한의 패스를 받은 이정현이 초반부터 좋은 슛감각을 과시했다. 김민욱이 던진 3점슛도 림을 갈랐다. KGC가 조금씩 앞서가기 시작했다. 삼성은 임동섭이 3점포를 터트리기 시작하면서 추격의 발판을 만들었다.

2쿼터에도 KGC의 득점이 연속 터졌다. 이정현과 양희종이 바깥에서 던진 슛이 림을 갈랐다. 삼성은 임동섭이 야투 성공률을 높이면서 추격했다. 크레익, 문태영이 골밑에서 마무리했고 주희정의 3점포까지 터졌다. 하지만 KGC이 동점을 쉽게 허용하지 않았다. 이정현이 약간 밸런스가 깨진 3점슛을 했는데 림을 통과했다. 사이먼도 적극적으로 골밑으로 파고들면서 득점했다. 전반전이 끝나고 KGC가 43-30, 13점차로 앞섰다.
3쿼터에 분위기가 더욱 KGC쪽으로 기울었다. 쿼터 5분여를 남기고 크레익이 감정을 제어하지 못했다. 크레익은 자유투 두 개 중 하나를 놓친 후 이후 공격에서 턴오버를 범했다. 다음 공격에서 공을 잡은 크레익은 골밑에서 무리하게 돌파를 시도하다 또다시 파울했다. 5반칙 퇴장. 변수가 생긴 삼성은 급히 이동엽 등을 교체 투입했다. 이후 흔들렸다. 라틀리프 등의 슛이 림을 외면했다. 그 사이 KGC는 김민욱의 3점포와 양희종의 자유투 등으로 점수를 쌓았다. 점수는 최대 19점차까지 벌어졌다. 63-44로 KGC가 앞선 채 4쿼터로 향했다.

4쿼터 초반 KGC는 리드를 유지했다. 삼성은 파울과 턴오버가 자주 나왔다. 김태술이 박재한을 수비하다 파울이 선언됐다. 오세근과 사이먼이 골밑으로 밀고 들어오는 것을 막으려다 파울이 나왔다. 공격찬스에서 슛에 힘이 없었다. 라틀리프가 외곽으로 빼준 공을 받아 임동섭이 3점슛을 던졌지만 에어볼이었다. 삼성은 라틀리프를 빼고 가드 세 명으로 쿼터 중반을 운영했다. 체력을 안배하면서 코트에서는 공이 잘 돌게 했다. 3분여를 남기고 라틀리프가 다시 투입됐다. 삼성은 외곽에서 찬스가 많이 났지만 슛은 림 안으로 가지 않았다. 반면 KGC는 강병현의 3점포 등이 터지면서 점수차를 더욱 벌렸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