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친환경가전이 뜬다-下] 샤킬 오닐도 사고 싶어하는 삼성전자 건조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건조기 최대시장 북미, 삼성전자 건조기 호평…품질과 친환경성 모두 높은 평가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지난 1월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17' 행사장은 유명 스포츠 스타의 방문 소식에 술렁였다. 미국 프로농구를 주름잡은 스타 중에서도 손에 꼽히는 인물 중 하나인 샤킬 오닐이 글로벌 가전 박람회에 모습을 드러냈다는 것 자체가 흥미로운 일이었다.

한국 취재진들이 특히 관심을 갖게 된 이유는 오닐이 삼성전자 전시관을 직접 둘러보고 돌아갔기 때문이다. 특히 오닐은 삼성전자가 올해 선보인 '플렉스 워시' 세탁기와 '플렉스 드라이' 건조기를 살펴보며 구매 의사를 나타낸 것으로 알려졌다.
샤킬 오닐이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CES 2017'에서 삼성전자 전시관을 방문해 '플렉스워시' 세탁기와 '플렉스드라이' 건조기를 보고 있다.

샤킬 오닐이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CES 2017'에서 삼성전자 전시관을 방문해 '플렉스워시' 세탁기와 '플렉스드라이' 건조기를 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미국 유명 농구선수가 삼성전자의 건조기에 관심을 보인 것은 우연이 아니다. 삼성전자 건조기는 미국이나 유럽 등 건조기시장의 핵심 지역에서는 이미 유명 제품이다.

삼성전자 건조기는 지난해 6월 미국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 평가에서 제너럴일렉트릭(GE), 보슈를 제치고 소비자 평가 1위에 오른 바 있다. 삼성전자 건조기는 소형 건조기 부문 평가에서 총점 70점을 받았고, GE는 68점, 보슈는 60점을 받았다.

삼성전자의 건조기는 건조 성능과 소음 부문에서 'Very Good' 평가를 받았고, 사용성 부문에서도 'Excellent' 평가를 받았다. 컨슈머리포트는 "12개 사이클, 5단계 온도 설정, 리버서블 도어 등 유용한 기능을 탑재해 건조 성능이 좋고 사용성이 탁월하다"면서 "가격이 합리적이며 소음이 적어 사용하기 편리하다"고 평가했다.
삼성전자 건조기는 지난해 7월 미국가전제조사협회(AHAM)로부터 '지속가능성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AHAM이 선정한 인증기관인 캐나다표준규격협회(CSA)는 ▲재질 ▲에너지 소비 ▲제조공정 ▲재활용 ▲기술혁신 등의 평가항목에서 친환경성을 평가해 지속가능성 인증 여부를 판단한다.

삼성전자 전기 건조기는 '에코 드라이' 기술로 25% 에너지 절감이 가능해 '에너지 스타'를 획득하는 등 에너지 고효율성을 인정받았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