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文 "GMO 식재료 학교·어린이집 급식서 제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홍유라 기자]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26일 GMO 식재료를 학교 급식에서 제외하고, 공공급식 대상을 확대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먹거리안전정책'을 발표했다.

문 후보는 이날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글을 게재해 "농장에서 식탁까지 안전한 먹거리를 국가가 책임지겠다"며 이 같은 공약을 공개했다.
문 후보는 공공급식의 안전을 약속하며, ▲공공급식 대상 확대 ▲농산물 직거래 유통 활성화 ▲GMO 식재료 학교·어린이집 급식에서 제외 ▲공공급식 영양사·조리사의 정규직 고용 확대 등을 언급했다.

아울러 문 후보는 농축수산물 공급과정에서의 철저한 안전 보장을 강조했다. 그는 "생산단계에서부터 농약, 항생제, 중금속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겠다"며 "안전한 농축수산물 생산을 위해 축산농가, 집유장, 양식장 등의 시설개선과 저온유통시설 장비를 지원하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소비자의 관점에서 농축산물의 이력을 알 수 있도록 '이력추적관리제'를 단계적으로 확대하겠다"며 "수입식품의 경우에도 인력과 예산, 장비를 투입하여 안전검사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그는 위해식품에 대한 관리감독 강화를 공언했다. 문 후보는 "건강기능식품의 인허가 기준 강화로 효능없는 식품을 퇴출하겠다"며 "허위 과장광고에 대한 처벌을 높이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문 후보는 불량식품에 대해 강하게 경고했다. 그는 "고의적, 반복적으로 불량식품을 생산하는 경우 관련업체 또는 사업자는 식품 제조 가공분야에서 영구히 퇴출하겠다"며 "재진입도 금지할 것"이라고 했다.



홍유라 기자 vand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홍유라 기자 vandi@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