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월 평균 모바일 게임 24시간 즐겨…1/4는 넷마블 게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 연령별 모바일게임 이용시간(사진=와이즈앱)

성, 연령별 모바일게임 이용시간(사진=와이즈앱)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는 한 달에 24시간 가량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게임 총 이용 시간 중 1/4이 넷마블 게임즈의 게임이 차지했다.
26일 애플리케이션(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3월 모바일 게임 이용시간에서 넷마블 게임즈가 25%로 1위를 차지했다.

선데이토즈는 8.5%로 2위, 슈퍼셀은 8.4%로 3위를 기록했다. 카카오(6.8%), 나이앤틱(5%), NHN엔터테인먼트(3.7%), 네오위즈 게임즈(3.1%), 넥슨(2.7%), 4:33(2.4%)가 뒤를 이었다.

이용자 수에서는 카카오가 559만명으로 1위, 나이앤틱이 526만명으로 2위, 넷마블 게임즈가 511만명으로 3위를 차지했다.
성, 연령별 이용비율과 시간을 보면 전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중 59%가 모바일 게임을 즐겼으며 전체 평균 이용시간은 23.8시간이다.

남성은 61%, 여성은 56% 비율로 남성은 28.9시간, 여성은 18.1시간 게임을 했다. 30대 남성은 30.6시간으로 가장 오랜 시간 게임을 즐겼으며, 10대는 90%가 게임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사용시간이 긴 장르는 역할수행게임(RPG), 퍼즐, 전략 순이었고 사용자가 가장 많은 장르는 퍼즐, 아케이드, RPG였다.

한 달에 한 번이라도 접속한 게임의 수는 6322개였으며 월 5만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한 게임은 320개였다. 월 이용자 100만명인 게임은 14개에 불과했다.

위 조사는 3월 한 달 동안 와이즈앱이 전국 2만4956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한편 구글 플레이 매출 기준 1위는 넷마블 게임즈의 '리니지2레볼루션'이었다. '모두의 마블 for Kakao'(넷마블 게임즈), '클래시 로얄'(슈퍼셀), '라그나로크R'(그래비티)가 각각 뒤를 이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