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류현진 6이닝 1실점 호투…타선 불발로 시즌 4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류현진(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시즌 네 번째 등판만에 첫 퀄리티 스타트(6이닝 3자책 이하)를 기록하며 호투했다. 하지만 팀 타선이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면서 시즌 네 번째 패전을 기록했다.

류현진은 25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 AT&T 파크에서 열린 2017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방문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5피안타 1볼넷 3탈삼진 1실점을 기록했다.
류현진은 정규시즌에서 2014년 9월7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홈 경기(6.2이닝 2실점) 이후 961일 만에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했다. 포스트시즌을 포함하면 2014년 10월7일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3차전(6이닝 1실점) 이후 931일 만이다.

류현진은 1회초 샌프란시스코 1번타자 헌터 펜스를 삼진 처리하면서 기분좋게 출발했다. 2번 브랜던 벨트에게는 볼넷을 내줬다. 3번 에두아르도 누네스를 3루 땅볼로 유도했고 이때 벨트가 2루에 진루했다. 4번 버스터 포지에게 안타를 허용했으나 다저스 우익수 야시엘 푸이그가 홈에서 벨트를 잡아내줘 실점 없이 1회를 마쳤다.

류현진[사진=로스앤젤레스 다저스 공식 트위터]

류현진[사진=로스앤젤레스 다저스 공식 트위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류현진은 2회초 1실점 했다. 선두타자 브랜던 크로퍼드에게 2루타를 허용했다. 다음 타자 크리스트안 아로요를 2루 땅볼로 잡아냈으나 크로퍼드가 3루까지 갔다. 류현진은 1사 3루에서 조 패닉에게 중견수 희생플라이를 맞고 선취점을 내줬다.
3회말에는 1사 후 펜스에게 안타를 맞고 2사 2루 상황까지 몰렸으나 누네스를 2루 땅볼로 처리해 실점 없이 이닝을 마쳤다. 류현진은 4회말과 5회말을 연속 삼자범퇴로 막았다.

류현진은 6회말 다시 실점 위기를 맞았으나 점수를 내주지 않았다. 안타 두 개를 맞고 2사 1, 3루 실점 위기에 몰렸으나 크로퍼드를 3루 뜬공으로 잡아냈다.

류현진은 7회말 0-1로 뒤진 상황에서 마운드를 아담 리베라토레에게 넘겼다. 리베라토레는 1사 후 패닉에게 안타, 드류 스텁스에게 볼넷을 내줘 1사 1, 2루 위기에 몰렸다.

다저스는 세 번째 투수 조쉬 필즈를 마운드에 올렸다. 필즈는 첫 타자 코너 길라스피를 1루 파울플라이로 잡았다. 하지만 펜스에게 적시타를 허용해 1실점 했다.

0-2로 끌려가던 다저스는 8회초 선두타자 체이스 어틀리의 볼넷과 엔리케 에르난데스의 안타로 무사 1, 3루 기회를 만들었다. 하지만 대타 크리스 테일러의 3루 강습 타구 때 어틀리가 홈을 밟아 1득점 하는데 그쳤다. 다저스는 9회초 마지막 공격에서 샌프란시스코 마무리 마크 멜란슨을 상대로 동점 기회를 잡았다.

1사 후 저스틴 터너가 안타를 치고 나갔다. 터너는 2사 후 도루에 성공하며 2사 2루 기회를 만들었다. 하지만 애드리언 곤잘레스 타석에서 터너가 2루에서 리드를 크게 하다 샌프란시스코 포수 포지의 견제에 걸려 아웃됐고 허무하게 경기가 마무리됐다.

류현진은 비록 패전을 기록했으나 올 시즌 가장 좋은 투구 내용을 보여줬다. 두 경기 연속 6이닝을 던졌고 올 시즌 처음으로 홈런을 허용하지 않았다.

류현진은 총 투구 수 96개를 기록했다. 스트라이크 61개, 볼 35개였다. 패스트볼의 최고 구속은 시속 150㎞가 찍혔다. 류현진은 시즌 평균자책점을 5.87에서 4.64(21.1이닝 11자책)로 낮췄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