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철수, 호남行…텃밭 지키기 총력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女心 잡기 정책전…"성평등은 구체적 정책 실현하고자 하는 리더 의지에 달려"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이승진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통령 후보가 24일 여심(女心)과 최대 지지기반인 호남 사수에 총력을 기울인다. 연휴를 앞둔 이번 주가 사실상 선거의 분수령인 만큼, 안 후보는 총력전을 통해 '골든크로스'의 계기를 마련하는데 집중할 전망이다.

안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한국YWCA연합회에서 범(汎) 여성계 연대기구 성평등 정책간담회 참석을 시작으로 2주차 공식선거운동을 시작한다.
안 후보는 여성계 연대기구에서 제시한 핵심 의제들을 놓고 패널들과 토론을 벌인 뒤, "성평등 정책은 국정 전반에 반영한다는 식의 선언이나 구호가 아닌, 구체적인 정책을 실현하고자 하는 리더의 의지와 철학에 기초한다"고 강조했다.

안 후보는 아울러 이날 성평등 실현을 위한 국가대개혁, 성평등 돌봄사회, 폭력없는 안심사회 조성을 위한 인권보장 등 핵심비전 등을 설명한 뒤 ▲대통령 직속 국가성평등위원회 구성 ▲성평등인권부 설립 ▲내각 여성비율 경제개발협력기구(OECD) 평균 추진 ▲성평등임금공시제 ▲국가책임 폭력안전망 강화 등의 정책을 제시했다.

안 후보는 이어 호남으로 이동해 유세전을 펼친다. 호남은 국민의당의 텃밭이지만, 최근 안 후보는 각종 여론조사에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에게 적지않은 지지율 격차를 보이며 부진하고 있다.
조선일보가 칸타코리아에 의뢰, 이날 발표한 여론조사(21~22일, 응답률 16%, 표본오차 95% 신뢰수준에서 ±3.1%포인트)에 따르면 안 후보의 호남지역 지지율은 26.4%로 문 후보(52.8%)에 크게 뒤쳐졌다.

이에 안 후보는 이날 하루에만 전남 목포·함평·나주를 돌며 유세전을 펼쳤다. 아울러 안 후보는 늦은 오후에는 야권의 심장인 광주로 이동, 광주의 청년층이 밀집한 전남대 후문에서 대규모 유세전도 갖는다.

손금주 선거대책위원회 수석대변인은 "오늘 안 후보는 호남에서의 주도권 확장을 위한 총력유세에 나설 것"이라며 "박지원 상임선대위원장과 정동영·천정배·주승용 공동선대위원장은 전남, 박주선 공동선대위원장은 광주에서 안 후보의 총력 유세를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