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규선 도피 도운 30대 구속…"증거인멸·도피 우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도피처 물색하고 음식 제공 등

[아시아경제 김동표 기자]'최규선 게이트'의 장본인 최규선(57) 씨의 도피 행각을 도운 혐의를 받는 30대 여성이 구속됐다.
서울중앙지검 공판2부(김지용 부장검사)는 구속집행 정지 상태로 병원 치료를 받다 달아난 최 씨의 도주를 도운 혐의(범인도피)로 박모씨를 23일 오후 구속했다.

이날 박 씨의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맡았던 서울중앙지법 박재순 당직 판사는 "증거 인멸 및 도망의 염려가 있다"라고 영장 발부 사유를 밝혔다.

검찰은 최씨가 병원에서 도주할 때 박 씨가 그를 자신의 차에 태워 이동한 뒤 경남 하동, 전남 순천 등지에서 도피처를 물색하고 은신처에서 음식을 제공하며 간호도 한 것으로 파악했다.
형법 제151조는 벌금 이상의 형에 해당하는 죄를 범한 자를 은닉 또는 도피하게 하면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으로 처벌하도록 규정한다.

최 씨는 자신이 운영하는 업체의 회삿돈 430억여원을 횡령·배임한 혐의 등으로 기소돼 지난해 11월 1심에서 징역 5년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다.

그는 항소심 재판이 진행 중이던 올해 1월 건강을 이유로 구속집행이 정지됐다.

이후 6차례에 걸친 연장으로 지난달까지 구속집행이 정지됐으나 최근 낸 연장 신청이 받아들여지지 않자 최 씨는 이달 초 종적을 감췄다.

검찰은 이달 20일 오후 전남 순천의 한 아파트에서 최 씨를 붙잡았고 이때 박 씨를 함께 체포했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