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文측 "4년간 安 보좌진 24명 교체…최악의 고용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측 윤관석 공보단장은 23일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의 보좌진이 4년간 24명이 교체됐다는 게 사실로 드러났다"고 말했다.

윤 단장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안 후보의 국회의원 재임기간 4년 동안 25명의 보좌진이 근무했는데, 4년 내내 근무한 사람은 안 후보의 비선 측근으로 알려진 인사의 운전기사 출신 수행비서 1명뿐"이라며 "나머지 24명의 평균 근무기간은 12개월 정도로, 2개월 2명 등 6개월을 못 채우고 떠난 직원이 5명이나 됐다"고 지적했다.
안 후보는 지난 20일 한국방송기자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잦은 보좐진 교체설에 대해 '정치적 왜곡'이라고 반박한 바 있다. 그는 "저희 의원실을 거쳐간 보좌관들 중에는 많은 사람들이 지금 당내에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윤 단장은 이 같은 안 후보의 발언도 반박했다. 그는 "언론 보도에 따르면 안 후보 보좌진 중에 국민의당에서 일하고 있는 당직자는 2명뿐"이라며 "안 후보 의원실 직원 가운데는 안랩 출신들이 수시로 국회 의원실과 안랩을 오가며 근무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꼬집었다.

윤 단장은 끝으로 "안 후보 부부는 보좌진 사적 동원을 비롯해 온갖 '갑질' 행태에 대한 언론의 검증을 '네거티브'로 치부하지 말길 바란다"며 "솔직한 해명과 진심어린 사과가 필요한 시점이다"고 말했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