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황현희, '흑인 비하' 비판 샘 해밍턴에 공개글 "한심하단 표현 적절치 못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개그맨 황현희가 방송인 샘 해밍턴에게 공개 글을 보냈다. 사진=황현희 페이스북 캡쳐

개그맨 황현희가 방송인 샘 해밍턴에게 공개 글을 보냈다. 사진=황현희 페이스북 캡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디지털뉴스본부 송윤정 기자] 개그맨 황현희가 '웃찾사 홍현희 흑인비하 논란'과 관련해 샘 해밍턴에게 공개 글을 남겼다.

21일 황현희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샘 형...내가 웬만하면 개톡을 하려고 했는데 형의 말하는 방식이 잘못되어서 공개적인 자리에 글 올릴게"라고 운을 뗀 뒤 과거 샘 해밍턴이 한 발언을 지적하는 글을 게재했다.
황현희는 "단순히 분장한 모습으로 흑인비하로 몰아가는 형식의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는 어떻게 해석이 되냐면 영구, 맹구 라는 캐릭터는 자폐아들에 대한 비하로 해석될 수 있고, 예전에 한국에서 시커먼스로 오랫동안 사랑받은 개그도 있었어. 그것도 흑인비하인건가?"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이어 "그런 식으로 풀어자가면 형이 지금 하고 있는 '슈퍼맨이 돌아왔다'라는 프로그램은 아이들과 좋은 곳에 가고 맛있는거 먹이는 모습이 경제적으로 여유롭지 못한 부모들에겐 내 아이에겐 저렇게 해주고 싶어도 해줄 수가 없어서 상대적 박탈감을 주는 프로그램이야 라고 해석될 수 있어. 하지만 프로그램이나 형의 의도는 저런게 아니잖아. 한심하다는 표현은 적절치 못했다고 생각해"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0일 SBS '웃음을 찾는 사람들'에서는 개그우먼 홍현희가 흑인 분장을 하고 출연해 인종 차별 논란에 휩싸였다. 이후 샘 해밍턴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번에 홍현희 '웃찾사'에서 흑인 분장 하고 나왔는데 진짜 한심하다! 인종을 그렇게 놀리는게 웃겨? 예전에 개그방송 한 사람으로서 창피하다"며 "분장 자체는 문제가 아니라고 하지만 만약에 제가 한국인 흉내내려고 분장했으면 문제 아니라고 생각할까요?"라는 글을 올렸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거기서 슈돌이 왜나와 얘도 비약 쩌네" "너무갔네. 그런식으로 꼬집기시작하면 끝이없고 흑인분장에 대해서만 이야기가 되어야지. 시커먼스때가 언젠데 지금은 시대가 바꼈고 좀 더 성숙한 문화를 추구하자는거지" "예전엔 무지했으니까 시대가변하면 의식도 변해야지 개그 콘텐츠도 가리면서짜야지" "지금이 어느 시대인데 그 옛날 개그 가지고 와서 비교냐 샘이 백번이고 입바른 소리한 것인데 앞으로는 조심해야겠다고 반성할 기미는 없고 편가르기 식으로 반박이야" 등 비판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황현희는 현재 해당 글을 삭제한 상태다.






디지털뉴스본부 송윤정 기자 singas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