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바른정당, 유세차 대신 '자전거'…劉 "죽을 힘 다하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바른정당, '희망페달 자전거 유세단' 발대식
"어떤 정당보다 깨끗하게 선거 치를 자신있다"


유승민 바른정당 대선후보가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강둔치공원에서 열린 '희망페달 자전거 유세단' 발대식에서 손을 흔들고 있다.

유승민 바른정당 대선후보가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강둔치공원에서 열린 '희망페달 자전거 유세단' 발대식에서 손을 흔들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 전경진 기자] 유승민 바른정당 대선후보는 21일 "(5월9일까지) 18일 동안 죽을 힘을 다하면 국민들의 마음이 바뀐다"고 강조했다.
유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한강둔치공원에서 열린 '희망페달 자전거 유세단' 발대식에서 "국민들께서 마음을 바꾸는데 며칠 걸릴 것 같나"라면서 이 같이 말했다.

유 후보는 "역대 어느 선거, 어떤 정당보다 깨끗하게 선거 치를 자신 있다"며 "함께 해달라"고 호소했다. 그는 "저는 여러분과 함께 해보지 않았던 일을 분명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대선 완주 의지를 피력했다.

유 후보는 또 "자전거를 타고 전국에서 국민들께 우리가 하고 싶은 새로운 정치를 꼭 말씀 드려 주시기 바란다"며 "여러분이 흩어져서 전국에서 자전거 유세로 큰 바람을 일으켜 봅시다. 반드시 해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바른정당은 선거비용을 줄이기 위해 대형 유세차를 최소화하고 저비용으로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자전거를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무성 공동선대위원장 등 소속의원들도 함께 했다.

앞서 유 후보는 이날 오후 경기 성남시 판교글로벌R&D센터에서 열린 '디지털경제 국가전략 유승민 대선후보 초청 포럼'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미래창조과학부를 디지털혁신부로 개편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 혁신부총리를 만들어 대통령이 직접 혁신 과련 일을 챙기고 각종 규제를 없애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혁신만이 살 길"이라며 "젊은이들이 창업에 도전하고 실패해도 다시 일어설 수 있게 도와주는 게 정부"라고 말했다.





이민찬 기자 leemin@asiae.co.kr
전경진 기자 kj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