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송도 6ㆍ8공구,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으로 탈바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기존에 분양했던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1, 2차를 비롯해 신규 단지가 순차적으로 공급을 앞두고 있어 인천 송도국제도시 랜드마크시티(6·8공구)가 8,000여가구에 달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으로 탈바꿈될 전망이다. 특히 공급됐던 힐스테이트 단지에 웃돈과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인기를 보였던 만큼, 추후 공급되는 단지에 대해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오는 6월 송도 6·8공구 R1블록에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 2,784가구가 공급된다. 지하 4층~지상 49층 9개동 전용면적 84㎡(8개 타입)규모다. 단지내 지상 1~2층 연면적 약 1만 8,000㎡ 규모의 복합상업시설이 들어서며, 송도국제도시 최초로 전 세대에 테라스가 설치되는 게 특징이다.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는 오는 2020년 개통예정인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 ‘송도랜드마크시티역’ 바로 앞에 있는 역세권 단지로 교통여건이 우수하고, 인천타워대로와 센트럴로가 인접해 있어 차량 진출입도 수월하다.

또 단지 남동측으로 약 26만㎡ 규모의 근린공원, 달빛축제공원이 자리잡고 있어 공원조망이 가능하고, 일부 가구에서는 서해바다조망뿐 아니라 아암호수, 워터프론트 호수, 봉재산, 청량산 등 쿼트러플 조망권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예정 부지가 도보권에 있는 것을 비롯해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포스코 자사고,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등의 명문 교육기관으로도 쉽게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주변으로 개발 예정인 6·8공구의 다양한 상업시설을 비롯해 코스트코, 롯데마트, 홈플러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트리플 스트리트, 롯데몰(예정), 스타필드 송도(예정) 등의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오는 6월에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는 총 2,784대단지로 현대 브랜드 타운이 형성된 6.8공구 내 공급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이 일대는 8,000여 가구가 공급될 예정으로 힐스테이트 타운으로 변모함에 브랜드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6·8공구 내 공동주택(주상복합포함) 계획가구수가 2만 7,000여 가구인 점을 감안하면 전체 물량의 30% 가량이 힐스테이트 단지인 셈이다.

더욱이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국내 아파트 브랜드 전문 리서치 기관의 조사에서 트리플 크라운(3관왕)을 달성한바 있다. 지난 2월 부동산리서치 회사 닥터아파트에서는 올 상반기 분양 받고 싶은 아파트 브랜드 조사에서 힐스테이트가 1위를 기록했고, 지난해 10월에는 브랜드스탁의 100대 브랜드가치 조사에서도 아파트 부문 1위에 올랐다. 또 지난해 12월 부동산 114의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힐스테이트 브랜드 영향력은 송도국제도시 분양시장에서도 여실히 드러나고 있다. 국토교통부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4월 현재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1차’ 전용 84㎡의 경우 4억 5,168만원(14층)에 거래가 이뤄지며 분양가 대비 4,000만원 가량 웃돈이 붙었다. 또 지난해 10월 분양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 역시 1순위에서 평균 12.46대 1로, 2011년 이후 송도국제도시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예당기간 내 완판됐다.

분양관계자는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단지들이 송도 6,8공구에서 잇단 분양 성공에 따라 송도국제도시에서 힐스테이트에 대한 브랜드 위상이 많이 높아졌다”며 “이렇다 보니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 형성에 따른 프리미엄 기대로, 기존 단지에 웃돈과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만큼 향후 공급되는 단지에 수요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 홍보관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30-3 센트로드 B동 403호에 운영 중이며, 모델하우스는 인천 연수구 하모니로 177번길 17(송도동 11-1번지)에 6월 개관할 예정이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