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포츠 러버♥를 위한 스마트워치 '피닉스5'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가민 18일 서울 소공동 플라자호텔에서 기자간담회

피닉스5 시리즈

피닉스5 시리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스포츠를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방수·네비게이션·심박수 측정에 강한 스마트워치가 나왔다.

가민(Garmin)은 18일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신형 플래그십 스마트워치 '피닉스5'를 출시했다. 피닉스5는 멀티스포츠 위성항법서비스(GPS) 워치로 선풍적 인기를 모았던 '피닉스3'의 후속작이다.
이번 신작은 피닉스5, 피닉스5S, 피닉스 5X 등 세 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피닉스5 시리즈는 수심 100미터에서도 견딜 수 있는 방수기능을 탑재했다. 화면과 버튼, 후면 케이스는 고압을 견딜 수 있도록 스테인레스 스틸로 제작됐다.

피닉스5 3종 모두 배터리 성능이 전작에 비해 개선됐다. 피닉스5는 한번 충전하면 GPS 모드에서 최대 21시간, 스마트워치 모드에서는 최대 2주간 사용할 수 있다. 피닉스5S는 GPS 모드에서 최대 12시간, 스마트워치 모드에서는 최대 9일간 사용 가능하다. 피닉스5X는 GPS 모드에서 20시간,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12일간 사용할 수 있다.
손목 심박수를 측정할 수 있는 가민 엘레베이트 기술은 더욱 정교해졌다. 새로운 퀵핏 밴드를 채택해 가죽, 메탈 밴드에서부터 스포츠용 실리콘 밴드까지 취향과 상황에 따라 간편하게 밴드를 교체할 수 있다.

GPS를 비롯, 글로나스(GLONASS), 3축 나침반, 자이로스코프, 고도계를 탑재하고 있어 더욱 정확한 네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피닉스5를 통해 다양한 스포츠 활동의 기록과 훈련성과를 측정할 수 있다.

피닉스5는 전작 피닉스3보다 크기가 줄었다. 피닉스5는 테두리 사이즈가 47mm다. 기존 피닉스 3HR 제품에 비해 크기가 작아졌다. 피닉스5S는 화면사이즈가 42mm로 작아졌다. 한층 가벼워져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 스타일을 중시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미네랄 유리 렌즈를 적용해 실버 색상의 시계 화면을 연출했다. 피닉스 5X는 51mm 가장 큰 화면에 풀 컬러 지도가 탑재돼 사용자의 위치 탐색 및 추적이 가능하다.

피닉스5가 스마트기기와 연동되면 전화, 문자, 이메일, 스마트 알람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피닉스5 시리즈는 가민 공식 대리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피닉스5의 가격은 89만000원이고, 피닉스5S는 74만9000원, 피닉스5X는 109만9000원이다. 사용자의 체형과 사용용도에 따라 맞춤형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