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솔고바이오, 이집트와 의료기기 합작생산 MOU 체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 솔고바이오 가 이집트 군사생산부와 의료기기 합작생산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고 평택 본사 실사를 진행했다.

의료기기 전문기업 솔고바이오는 지난달 31일 이집트 군사생산부(Ministry of Military Production)와 의료기기 합작생산 및 기술지원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집트 현지 실사단의 본사 공장 실사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은 이집트 군사생산부와 국내 강소 중소기업의 의료기기산업, 애자산업, 배터리산업, 군수산업 등에 대한 대규모 기술협력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솔고바이오는 이집트에 기술지원과 의료기기 합작생산을 준비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군수용뿐 아니라 공공의료에 필요한 의료기기에 대해 적극적으로 기술지원을 할 예정”이라며 “이집트의 대규모 의료기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관계부처와 긴밀히 협력해 합작생산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이집트를 중심으로 중동, 아프리카 의료기기 시장 진출을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집트 관계부처에서 빠른 시일 내에 MOU를 맺은 한국 기업 대표단을 초청하고 이집트 현지 공장 실사를 계획하고 있다”며 “현지 실사를 통해 정확한 소요품목과 시장규모를 파악해 합작 공장이 세워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김서곤 솔고바이오 회장은 “43년 의료기기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집트 현지에 맞는 기술 지원과 제품 생산이 진행될 것”이라며 “중동, 아프리카를 포함한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해 해외 영업과 마케팅에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