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단신·6순위 약점 지운 리쉘, 챔프전 MVP로 신데렐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화성=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최우수선수(MVP)는 리쉘이 받아야..."

여자 프로배구 IBK기업은행 이정철 감독은 30일 화성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흥국생명과의 챔피언결정전(5전3승제) 4차전을 앞두고 속마음을 터놓았다. '우승이 확정된다면 누가 MVP라고 생각하는지' 묻자 "경기가 끝나기 전에 입방정을 경계해야 한다고 생각해 조심스럽지만, 솔직한 심정으로 리쉘이 받았으면 좋겠다"고 했다.
주포 매디슨 리쉘의 활약에 대한 칭찬이다. 이 감독은 "사실 정규시즌 5라운드에서 내심 리쉘이 MVP로 뽑히기를 바랐는데 뜻대로 되지 않았다. 챔피언결정전을 전체적으로 봤을 때 이번에는 리쉘이 받는 게 맞을 것 같다"고 했다.

이 감독의 바람대로 리쉘은 챔피언결정전 MVP로 뽑혔다. 기자단 투표 총 스물아홉 표 중 스물한 표를 얻어 팀 동료 박정아(5표)를 제쳤다.

기업은행은 이날 흥국생명을 세트스코어 3-1로 꺾고 챔피언결정전 우승을 확정했다. 1차전(24일)을 2-3으로 내준 뒤 내리 세 경기를 따내 3승1패로 정상에 올랐다. 2012~2013, 2014~2015시즌에 이어 통산 세 번째 정상이다.

리쉘은 4차전에서 양 팀 가장 많은 36점을 올렸다. 챔피언결정전 네 경기에서 총 139점을 몰아쳤다. 최다득점. 기업은행은 정규리그 2위로 포스트시즌에 진출해 3위 KGC인삼공사와의 플레이오프(3전2승제)를 2승1패로 따내고, 정규리그 우승 팀 흥국생명마저 제압했다. 지난 18일 플레이오프 1차전부터 이틀 간격으로 총 일곱 경기를 하는 빡빡한 일정. 공격 삼각편대의 축을 이루는 김희진과 박정아가 번갈아 체력 저하로 흔들렸으나 리쉘만큼은 지치지 않았다. 플레이오프에서 양 팀 두 번째로 많은 80점을 책임졌고, 챔피언결정전에서도 경기를 거듭할수록 공격력이 살아났다.

개막 전 평가를 완전히 뒤집은 결과다. 그는 여자부 트라이아웃에서 가장 낮은 6순위로 기업은행에 입단했다. 공격수로는 작은 키(184㎝)가 약점이었다. 그러나 성실하게 팀 훈련을 소화하면서 공수에서 기량이 향상됐고, 시즌을 거듭할수록 뒷심이 살아났다. 주전 세터 김사니가 부상으로 빠진 정규리그 5라운드에서도 주포 역할을 해내면서 팀의 5전 전승을 이끌었다.

이정철 감독은 "(리쉘이)키는 크지 않지만 하체 근력은 남자 못지않게 강하다. 그래서 무릎이나 발목에 통증도 거의 없다. 힘 하나를 믿고 선발했는데 끝까지 잘 버텨냈다"고 칭찬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사진=김현민 기자 kimhyun8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