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디지털뉴스본부 송윤정 기자] 걸그룹 트와이스가 2017년 3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17년 2월 23일부터 2017년 3월 24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947만9941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한 결과 트와이가 1위에 올랐다.
1위 트와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32만5062, 미디어지수 538만5017, 소통지수 325만9575, 커뮤니티지수 33만9720으로 브랜드평판지수 1230만9374로 분석됐다. 이는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530만7269보다 19.58% 하락한 수치다.
2위 태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420만9583, 미디어지수 352만6414, 소통지수 180만8235, 커뮤니티지수 58만4395으로 브랜드평판지수 1012만862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27만2378보다 무려 345.73% 상승했다.
이어 "'트와이스' 브랜드는 키워드 분석결과 '사랑, 잘되다, 예쁘다' 가 높게 나타났고, 링크 분석은 'MLB, 갓세븐, KNOCK KNOCK'이 높게 나타났다. '트와이스' 브랜드 긍부정비율 분석에 긍정비율 71.09%가 되었다"라고 덧붙였다.
디지털뉴스본부 송윤정 기자 singas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