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런던 테러 한국인 5명 부상…60대女 머리 중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런던 테러범이 차를 몰아 인도로 돌진하는 사고 당시 모습. (사진=AP연합)

런던 테러범이 차를 몰아 인도로 돌진하는 사고 당시 모습. (사진=AP연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혜영 기자] 22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의사당 근처에서 발생한 테러로 한국인 관광객 5명이 중경상을 입은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외신 등에 따르면 이번 공격으로 박모씨(67·여)가 세인트메리 병원에서 수술을 받고 있으며, 다른 한국인 관광객 4명도 부상을 입고 병원 두 곳에서 치료를 받았다.
영국주재 한국대사관은 박씨가 용의자가 공격한 차량에 다친 것이 아니라 이를 피하려는 사람들에게 떠밀리면서 넘어져 머리에 부상을 입은 것으로 파악했다.

박씨는 남편과 함께 전날 영국에 도착했으며 이날 프랑스 파리 출국을 앞두고 사고를 당했다. 다른 부상자 4명은 50~60대 남성과 여성 각 2명으로 이중 두 명은 쇄골 골절 또는 팔 골절로 수술이 필요한 상황이며 나머지 2명도 통증을 호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인 부상자들은 모두 여행사를 통해 영국 관광을 하던 중 사고를 당했다.
런던경찰청은 이날 테러로 경찰관과 용의자를 포함해 4명이 사망, 최소 20명이 다쳤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테러 용의자는 이날 오후 2시40분께 의사당 인근 웨스트민스터 다리에서 승용차를 인도 쪽으로 돌진한 뒤 의사당 출입구에서 경찰관에게 흉기를 휘둘렀다. 이 과정에서 용의자도 무장경찰이 쏜 총에 맞았다.

런던경찰청은 이번 사건을 테러사건으로 보고 용의자의 신원과 구체적인 범행 동기 등을 조사 중이다.

의사당 앞에서 발생한 테러에 영국 의회도 긴장감에 휩싸였다. 이날 웨스트민스터 의사당은 진행 중이던 회의를 중단하고 출입 봉쇄 조치를 내린 뒤 주변 경비를 강화했다.

유럽 사회 전체도 충격에 빠졌다. 오는 25일 로마에서 '로마 조약' 체결 60주년 기념식을 겸한 EU 특별정상회의를 개최하는 이탈리아는 행사를 불과 사흘 앞두고 터진 영국발 테러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이탈리아 내무부는 런던 테러 발생 직후 "마르코 민니티 내무장관이 대테러 전략분석 위원회를 소집했다"며 "23일 오전 로마에서 고위 안보ㆍ정보 관리들이 모여 이탈리아 내 테러 위협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혜영 기자 itsm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