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스마트폰 없이 보는 VR 개발 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기어 VR과 달리 AP·디스플레이 탑재…독립적 구동

스마트폰 장착 필수 기어 VR보다 편의성↑ 무게↓
눈의 움직임으로 돌아가는 시선추적 기술 탑재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없이도 작동하는 차세대 가상현실(VR) 기기 '엑시노스VR'(가칭)을 개발 중이다.
스마트폰을 장착하지 않아도 되는 만큼 엑시노스VR는 기어 VR에 비해 무게가 줄어 편리한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과 연동돼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VR기기 시선추적 기술을 지원한다. 시선추적 기술이란 동공이 일종의 마우스 역할을 하는 것으로 눈의 움직임만으로 화면 이동과 클릭을 가능하게 한다. 컨트롤러 없이 눈빛 만으로 VR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셈이다.

시선추적 기술은 페이스북과 구글이 각각 관련 스타트업 '아이트라이브'와 '아이플루언스'를 인수할 정도로 업계 내 핫 트렌드다. 두 업체 모두 시선추적 VR를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기어 VR 보급을 통해 VR 생태계 조성에 나섰던 삼성전자는 올해 엑시노스 VR를 통해 페이스북과 구글에 앞서 시선추적 VR의 새 장을 열게 됐다.
삼성전자는 이를 위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시선추적 기술을 연구하는 스타트업 '비주얼캠프'와 협업했다. 비주얼캠프의 시선추적 기술은 낮은 소비전력이 최대 강점으로 꼽힌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슈퍼데이터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기어 VR는 지난해 451만대가 판매돼 전세계 VR 시장 점유율 71.6%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7' 시리즈 예약구매자에게 VR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VR 알리기에 앞장섰다. 슈퍼데이터는 "지난해 세계 VR 기기 시장 전체 매출은 18억달러(약 2조600억원) 규모"라며 VR 기기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